UPDATED. 2022-08-09 14:10 (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아르헨티나·칠레 여행 - ‘환상의 파노라마’ 5부
[세계테마기행] 아르헨티나·칠레 여행 - ‘환상의 파노라마’ 5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7.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산텔모 지구, 멘도사, 푸에르토몬트, 우수아이아, 비글해협 여행
[세계테마기행] 세상의 끝에서, 아르헨티나·칠레 - ‘환상의 파노라마’ 5부


이번주 (~7월 1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환상의 파노라마' 5부작이 방송된다.

 

여름이면 꿈틀대는 여행본능!

두 눈에 담기에도 가슴 벅찬 세상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그곳으로 가자.

누구든 카메라 셔터를 누를 수밖에 없는 최고의 풍경이 있다.

 

중국인들의 버킷리스트, 천하제일비경의 황산

그림엽서같은 풍경의 알프스 소녀 하이디를 만나다!

여름빛 찬연한 낙원, 프랑스 남부 사막을 푸른 초원으로 물들인 이란 사람들의 지혜,

안데스와 태평양 사이, 정열과 매혹의 아르헨티나·칠레

 

누구나 반할 수밖에 없는 파노라마 명소!

꼭 한 번 떠나고 싶다.

 

오늘(7월 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환상의 파노라마’ 5부에서는 ‘세상의 끝에서, 아르헨티나·칠레’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박종호 남미 여행가, 공연예술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안데스(Andes)와 태평양 사이, 그 끝을 찾아 아르헨티나와 칠레의 매혹적인 풍경 속으로 떠난다. 언제나 노랫소리가 끊이지 않는 다채롭고 역동적인 나라 아르헨티나(Argentina)!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Buenos Aires)는 남미의 파리라 불릴 정도로 유럽의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도시에는 식민지 역사의 흔적이 남아 있지만, 라틴의 열정이 그 속을 꽉 채우고 있다.

산텔모 지구(Barrio San Telmo)에 나타난 한 쌍의 탱고 커플! 30년 동안이나 탱고 공연을 했다는데, 열정만은 청춘 못지않다. 뒤이어 거리를 채우는 하모니카 소리! 이번에는 청년들의 즉석 공연이 펼쳐진다. 청년들과 함께 합동 공연을 펼치는 여행 큐레이터! 피리 부는 사나이가 되어 현지인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멘도사(Mendoza)에서 마주친 수백 마리의 염소 떼! 그 무리를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한 남자가 있다. 빨간 모자를 쓴 남자는 바로 목동, 안토니오 씨다. 남미에서는 목동을 가우초라 부르는데! 그의 신호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수백 마리의 염소 떼의 모습은 감탄을 자아낸다. 이방인에게도 쉬이 친구가 되어주는 안토니오 씨에게 점심 식사 초대를 받았다. 집에는 ‘통’으로 즐기는 전통 음식 아사도(Asado) 향으로 가득하다. 온 가족이 함께 먹으며, 노래도 보내며 마음을 나누니,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있을까!

대륙의 끝으로 가는 길! 먼저 푸에르토몬트(Puerto Montt)에 도착했다. 항구도시답게 앙헬모(Angelmo) 수산 시장에는 신선한 해산물이 즐비하다. 시장의 마당발 이레네 씨의 안내를 받아 함께 구경 시작~ 식당에 들어가자마자 갑자기 결혼식 입장곡이 들려오는데! 그 주인공은 다름 아닌 이레네 씨와 여행 큐레이터! 어떻게 된 일일까? 이레네 씨의 딸이 만들어 준 연어 스테이크와 칠레의 전통 음식 쿠란토(Curanto)를 나눠 먹다 보니 자신도 모르게 손을 맞잡고 노래를 부르게 된다.

웃음 가득한 만남을 뒤로하고 항구를 걷던 중, 바다사자들이 마치 애완동물처럼 따르는 모습을 목격하게 된다. 바다사자들이 추앙하는 부둣가의 한 남자!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

가자, 세상의 끝으로! 우수아이아(Ushuaia)에서 남미 대륙의 끝을 찾아간다. 비글해협(Beagle Channel)으로 향하는 크루즈를 타고 바다사자와 고래의 배웅을 받으며 가는 길. 그 끝에는 외로운 한 등대가 서 있다. 세상의 끝에 서 있는 에클레어 등대(Les Eclaireurs Lighthouse)를 보며 새로운 시작을 꿈꾸자!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