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5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영천시
[지자체 오늘 뉴스]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금 신청하세요."]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 27일부터 온라인·현장 접수 시행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7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가 큰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정상화를 돕기 위하여 영천시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카드 수수료 부담 등 코로나19로 위기 상황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2021년 카드 수수료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752백만원을 투입해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사업자등록증 상의 소재지가 영천시에 있는 2021년 총매출액 4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이며, 지원금액은 2021년 카드 매출액의 0.8~1.3%를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제외 대상은 전년도 카드 매출액이 없는 업체, 2022.1.1. 이전 폐업자, 사업자 미등록, 세무신고 미비업체, 본인 명의 통장 거래가 불가능한 사업자, 도박‧게임 투기 조장업 등이 있다.

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 접수(https://행복카드.kr/) 또는 경북경제진흥원 영천 출장소(영천상공회의소 1층, 영천시 금완로 63)에서 현장 접수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054-612-2973~5) 및 영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 침체 등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많은데 이번 카드 수수료 지원을 통해 경영정상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지원방안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영천시,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 6월 24일부터 선불카드 지급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급격한 물가 상승에 따른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완화, 소비여력 제고를 위해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
 
이번 지원금의 지급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이다. 올해 추가경정 예산안 국회 의결일(2022. 5. 29.)을 ‘기준일’로 하여 기준일 당일 급여자격 보유 가구가 지급 대상이 된다. 

지급금액은 급여 자격별·가구원 수별 차등 지급이며 기초생활수급자 4인 가구 기준 100만원, 선불카드로 1회 한시적으로 지급된다.

단, 기준일 당시 보장시설 입소 중인 기초수급자에 대해서는 시설보조금 교부 방식으로 시설에 현금으로 지급된다.

영천시 지급대상자는 총 6,970가구(시설수급자 592가구)로 긴급생활지원금 약 29억이 전액 국비로 지급될 예정이다.

선불카드의 사용 기한은 올해 12월 31일까지로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환수된다.

대상가구는 별도의 신청 없이 가구주 또는 가구원이 거주하는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지급받을 수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는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하여  지역경기 활성화와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천시, ‘The(더) 공감 인문학’ 운영, 6. 27부터 7. 1까지 수강생 모집]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매월 다른 주제의 인문학을 다뤄보는 ‘The(더) 공감 인문학’ 수업을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7월 특강은 심리학을 주제로 하여 매주 수요일 오전 10~12시 두 시간 동안 진행되며, 총 4차례 시민들을 찾아간다.

‘나와 너를 위한 심리학 읽기’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7월 강의는 먼저 ‘나’의 성격과 심리를 이해하여 사랑하고, 타인의 생각과 심리를 이해해 보며 우리 마음의 수수께끼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수업은 김예주 대구한의대 연구교수, 배성봉 영남대 연구교수가 두 차례씩 진행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우리는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나조차도 이해되지 않을 때가 있다. 나와 타인의 심리에 대한 공부를 통해 나와 가족, 주변인을 포함한 전체 사회를 더 넓고 깊은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은 만 19세 이상 영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집 인원은 50명으로 수강료는 5,000원이다.

영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yc.go.kr/edu)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339-7762)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