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5:40 (수)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청도군
[지자체 오늘 뉴스]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우수 지자체상 수상]

 

청도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하여 귀농귀촌유치 우수 지자체상을 수상했다.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상담 부스를 활발하게 운영하면서 맞춤형 상담과 현장감 있는 귀농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한  결과,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민일보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의 도전과 정착 유도를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 및 비전 제시로 농촌·농업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안겨 주었다.

특히, 청도군은 청도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정임기)와 함께 홍보관을 운영하여 귀농인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홍보 및 판매하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예비 농업인에게 청도군의 다양한 귀농 및 농업 정책을 소개했다.

이두근 농정과장은 “귀농·귀촌인들에게 체계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귀농귀촌 1번지로써 오고 싶은 행복한 희망 청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림 생태·휴양의 메카 청도자연휴양림 개장]

청도군은 날로 증가하는 산림 생태·휴양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청도자연휴양림을 6월 23일부터 개장했다. 

청도자연휴양림은 각북면 오산리 산56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사업비 113억원이 투입되어 숲속의 집 9동, 산림문화휴양관 1동 6실의 숙박시설에 1일 최대인원 136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캠핑장 35면, 캠핑센터(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주변 등산로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산림 생태·휴양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청도자연휴양림 예약은 전국 휴양림 통합 예약사이트인 숲나들e홈페이지(www.foresttrip.go.kr)를 통해 가능하다.
 
청도군 관계자는 “청도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이용객의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의 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관리에 최선을 다해 산림 생태·휴양의 메카로 거듭나겠다.” 고 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 6·25전쟁 음식 재현 체험 시식회로 의미 되새겨]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회장 조인제)는 6·25전쟁 제72주년을 맞아 지난 22일 모계중학교에서 조인제 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 회장 등 회원 20여명이 모여 ‘6·25전쟁 음식 재현 체험 시식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모계중학교 6·25참전 학도병 추모식 행사장에서 진행되었으며, 모리주먹밥, 삶은 감자, 보리떡 등 6·25전쟁당시의 음식 체험을 통해 6·25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안보의식을 굳건히 하고자 하는 뜻에서 진행되었다. 

조인제 청도군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6·25전쟁의 순국선열과 호국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애국정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그 희생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6·25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다시는 전쟁으로 인한 비극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안보의식을 굳건히 하자.”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