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3:30 (수)
 실시간뉴스
네이버 지도앱에서 KTX 예매한다 … 여름철 휴가기간엔 '여행짐 배송' 시범운영
네이버 지도앱에서 KTX 예매한다 … 여름철 휴가기간엔 '여행짐 배송' 시범운영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6.2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부터 KTX 등 코레일 기차 예매가 네이버 지도앱을 통해서도 가능해지고 여름철 휴가기간에는 부산역, 강릉역 등 4개 철도역에서 여행짐 배송서비스를 제공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는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생활밀착형 철도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7월 1일부터 네이버 지도앱에서 목적지 검색부터 철도승차권 예매까지 할 수 있게 된다.

이전까지는 네이버 지도앱에서 경로를 검색한 후 코레일 모바일앱(코레일톡)으로 별도 접속해 예매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지도앱에서 코레일 기차를 이용하는 경로가 있으면 예매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이달 30일부터는 코레일톡을 통해 기차 지연시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는 기차 지연 여부만 확인됐는데, 승차권을 예매하거나 기차 출발시각을 조회할 때 지연 시간도 함께 표시된다.

또 천재지변 등으로 갑자기 기차 운행이 중단·지연되는 경우에도 코레일톡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기차를 이용 중인 고객에게는 도착 예정 시간도 예측해 제공한다.

철도역에서도 안내정보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차시간표와 지연시간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름철 휴가기간(7월 15일~8월 21일)에는 부산역, 강릉역, 여수엑스포역, 안동역 등 4개 철도역에서 여행짐 배송서비스를 제공한다. 역 안에 위치한 짐 배송 서비스센터에 맡긴 짐을 당일 저녁까지 숙소로 배송하는 서비스다.

접수·보관·이동절차·요금 등의 구체적 서비스 절차는 철도역 소관 지자체와 협의를 거쳐 확정한다. 국토부는 시범 운영 성과에 따라 다른 철도역으로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강희업 국토부 철도국장은 "국민 생활의 편리함을 높이는 이용자 중심의 철도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국민이 체감하는 철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