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순천시
[지자체 오늘 뉴스] 순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2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지역 물가안정 동참 캠페인 펼쳐]

 

- 전통시장·원도심 상가일원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기 동참 전개

순천시는 전통시장 장날에 맞춰 순천웃장 및 원도심 상가일원에서 상인회와 함께 ‘착한가격, 건전한 소비’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소비자물가의 지속적인 상승에 이어 조만간 6%대의 물가상승률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시민 부담이 가중돼, 전통시장 상인회와 함께 지역 물가안정에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물가안정을 위해 사업자와 소비자의 적극적 동참을 요청하는 홍보물을 배부하며, 상품가격 인상 자제 및 착한가격 업소 이용하기 등을 홍보했다.

사업자에게는 ▲상품가격의 과도한 인상 자제 ▲원산지 표시 이행 등을 요청하고, 소비자에게는 ▲지역 상품 및 재래시장 이용하기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기 등 물가안정과 건전한 상거래 질서·소비문화 확립 동참을 촉구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최근 대폭 상승한 물가로 인해 경제적으로 모두 쉽지 않은 시기인 만큼, 전통시장 이용, 불합리한 가격인상 자제 등 물가안정에 모든 시민이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순천 대표 쌀 ‘나누우리’,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2년 연속 우수상 선정]
- 철저한 품질관리로 소비자의 신뢰받는 쌀로 우뚝!

순천시 대표 브랜드 쌀인 ‘나누우리’가 2022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으로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의 위상에 어울리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는 전라남도가 전남 쌀의 고급화를 위해 2003년부터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농업기술원, 한국식품연구원 등 6개 기관에서 밥맛, 품종, 중금속, 잔류농약 등 8가지 분야를 엄격하게 심사하여 매년 선발하고 있다.

순천시 대표 브랜드 쌀인 ‘나누우리’는 ‘새청무’품종으로 단일화하여 생산에서부터 매입·저장·가공·유통까지 순천농협의 철저한 품질관리로, 밥맛이 좋아 쌀 소비시장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특히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농가에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지원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로 소득을 보전하여 고품질 쌀 생산을 유도하고 있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년 연속 우수상 수상은 순천시와 순천농협, 농업인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맛과 품질로 믿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7월 13일 농협하나로클럽 서울 양재점에서 전라남도지사, 국회의원, 시장·군수, 농협장과 RPC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남 쌀 직거래장터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