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6:25 (금)
 실시간뉴스
KG그룹, 쌍용차 새 주인으로 확정
KG그룹, 쌍용차 새 주인으로 확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6.2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그룹이 쌍용차의 새 주인으로 확정됐다.

서울회생법원 회생1부(재판장 서경환 법원장)는 28일 "매각공고 전 인수예정자인 KG 컨소시엄을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한다"고 밝혔다.

쌍용차 매각절차는 인수예정자와 조건부 투자계약을 체결한 뒤 공개입찰을 통해 최종 인수자를 확정짓는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방식으로 진행됐다.

앞서 공개입찰에서 쌍방울그룹 계열의 광림 컨소시엄이 참여 의사를 밝히면서 '2파전'이 펼쳐졌으나 KG그룹의 KG컨소시엄이 최종 승자가 됐다. 쌍방울그룹은 조건부 인수예정자를 정할 당시 인수자금 계획에 KG그룹보다 약 300억원 더 높은 3800억원가량을 써냈지만 인수예정자에 선정되지 못했다.

쌍용차는 지난달 법원 허가를 받아 입찰공고 전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그룹 컨소시엄과 조건부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조건부 투자계약서에 따르면 KG그룹 컨소시엄의 인수내용보다 더 유리한 인수내용을 제시하는 곳이 없는 경우 KG그룹 컨소시엄을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하기로 했다.

재판부는 "후속 공개입찰 절차에서 광림 컨소시엄이 유일하게 참여했는데 인수대금의 규모, 인수대금 조달의 확실성, 운영자금 확보계획, 인수자의 재무건전성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광림 컨소시엄의 인수내용이 기존 KG 컨소시엄의 인수내용보다 불리한 것으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KG그룹 컨소시엄은 KG모빌리티, KG ETS, KG스틸,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캑터스프라이빗에쿼티(PE), 파빌리온PE로 구성됐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