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2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청도군
[지자체 오늘 뉴스]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3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읍,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개시]

청도읍은 지난 27일부터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 개시했다.
 
읍은 총 지급대상 797가구 중 첫날 296가구에 대한 지급을 완료했다.

이번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2022년 5월 29일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를 수급받는 한부모가족 자격을 보유한 가구에 지원되며, 8월 1일까지 신청을 받아 지급한다.

지원금은 급여자격 및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사용기간은 2022년 12월 31일까지이며 농협 선불카드로 지급한다.

노래방, 유흥주점, 나이트클럽, 골프장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되며 기타 카드 수령 및 사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읍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기 청도읍장은 “이번 생활지원금 지급을 통하여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물가 상승으로 고통받는 저소득층 가구에 하루빨리 지원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도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청도군은 지난 23일 여성회관 종합교육장에서 각 분야의 아동복지기관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하나의 위기가구 사례를 안건으로 상정해 다양한 기관들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바람직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회의의 목적은 위기가구에 대한 단기적이고 일시적인 개입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하는 데 있었고 이를 위해 여러 기관들이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지역특성을 고려한 자원을 발굴하고 공유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위원장인 유경미 청도군청 주민복지과장은 “이런 복지기관들의 연계활동이 활발해져서 도움이 필요한 우리 아이들에게 폭넓은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청도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