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4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양평군
[지자체 오늘 뉴스] 양평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8기 전진선 양평군수, 내달 1일 취임식 개최]
 

 

-‘으뜸 양평! 힘찬 출발!’을 슬로건으로 희망찬 첫발 내딛어

민선 8기 전진선 양평군수의 취임식이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에 물맑은 양평체육관(양평읍 마유산로 11)에서 열린다.

29일 양평군에 따르면 새로운 군정 출범을 알리는 이번 취임식은 ‘으뜸 양평! 힘찬 출발!’이란 슬로건 아래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참석자 인사 및 내빈소개, 개식, 국민의례, 약력소개, 취임 선서, 취임사, 축사 및 축하메세지 전달, 축하공연, 양평군의 노래 합창, 단체 기념 촬영 및 소통의 시간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공연은 실내체육관 앞마당에서 열리는 양평예술단 연희단팔산대의 식전 길놀이·식후 길마중놀이와 행사장 내에서는 그룹 강나루&더 텐테너스, 가수 홍지민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전진선 군수는 이날 취임식에서 민선 8기 양평군정을 이끌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군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 4년간의 군정 운영 방향과 양평군 발전을 위한 포부를 밝힐 예정이다.

양평군은 이날 취임식을 최소의 비용으로 검소하고 간소하게 진행하고,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하는 열린 취임식으로 개최해 모든 양평군민의 화합을 위한 자리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양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을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 확립

양평군은 지난 24일 양평군 보훈회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관협력을 더욱 강화해 정부의 정책 방향에 맞추어 양평형 거버넌스 확립을 위해 실시했다. 일정은 “군협의체”와 “읍면협의체”를 오전과 오후로 구분해  심도 있게 진행됐다.

오전에 이루어진 군협의체 워크숍은 핵심위원 20명이 참석하여 그 동안의 민관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이유를 논의하며 양평형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과업 6가지를 도출했다.

오후에는 읍면협의체 핵심위원 26명이 사회보장에 대한 의미를 되짚으며 읍면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8개 과업을 도출하고 실천방안을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였고 개진한 의견은 향후 복지정책으로 추진에 참고되어 양평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박대식 양평군청 복지정책과장은 “워크숍을 통해 양평군이 향후 4년 간 집중해야 할 주요 과업을 도출하여 양평형 복지정책을 개발함으로써 군민 모두를 포용하고 다수가 체감할 수 있는 제5기 양평군 보장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