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4:35 (수)
 실시간뉴스
[일요 시네마] 라스트 모히칸 - 65회 미국 아카데미상 수상작
[일요 시네마] 라스트 모히칸 - 65회 미국 아카데미상 수상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7.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클 만 감독, 다니엘 데이 루이스, 매들린 스토우 주연
[일요 시네마] 라스트 모히칸<br>
[일요 시네마] 라스트 모히칸


오늘(7월 24일) EBS1 ‘일요시네마’는 마이클 만 감독 영화 <라스트 모히칸 (원제:Men In Black)가 방송된다.

다니엘 데이 루이스, 매들린 스토우 등이 열연한 <라스트 모히칸>는 1992년 제작된 미국 영화로, 국내에서는 1992년 11월 개봉했다. 상영시간 114분. 15세 이상 관람가. 65회 미국 아카데미상 음향상 수상작.

 

◆ 줄거리

1757년, 미국 식민지 시대. 부모를 잃은 영국계 백인 나다니엘(다니엘 데이 루이스)은 쇠망해가는 모히칸족의 추장 칭가츠국의 아들 웅카스와 함께 형제처럼 키워진다. 아메리카 대륙을 차지하기 위한 영국과 프랑스의 전쟁은 격렬해지고 그 어느쪽에도 속하길 원치 않은 모히칸족은 영국군의 강제징집 명령을 거부한다. 하지만 우연히 영국군 사령관의 딸 코라(매들린 스토우)와 그의 일행을 구하게 되고 나다니엘은 거스를 수 없는 운명처럼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렇게 사랑하는 연인과 모히칸족의 미래를 위해 그는 처절한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되는데…

 

◆ 해설

18세기 미대륙에서 벌어지는 영국과 프랑스의 식민지 전쟁을 배경으로 모히칸족에 의해 길러진 백인 ‘호크아이’와 영국인 장교의 딸 ‘코아’ 사이의 사랑과 모험이 펼쳐진다. 모히칸족 추장에 의해 모히칸족의 전사로 길러진 백인 청년 호크아이는 영토를 두고 영국과 프랑스 사이의 전쟁이 벌어지자, 추장의 아들 웅카스와 모히칸족을 지키기 위해 전투에 나선다. 당시 영국과 프랑스는 영토전쟁을 벌였고, 희생양은 인디언들이었다. 영화의 원작은 미국 서부 문학의 효시로 꼽히는 제임스 F. 쿠퍼(James Fenimore Cooper: 1789-1851)의 소설이다. 모히칸족 전사 ‘호크아이’ 역을 맡은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긴 머리와 야성적인 분위기로 카리스마 넘치는 특유의 액션 연기를 펼쳐 보인다. 65회 미국 아카데미상 음향상 수상.

 

◆ 감독: 마이클 만

1943년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출생한 마이클 만 감독은 장편 데뷔작 <비정한 거리>가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후보에 오르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1992년 다니엘 데이 루이스, 매들린 스토우 주연의 <라스트 모히칸>으로 세계적인 감독의 반열에 올라섰다. 이후 알 파치노와 로버트 드니로가 열연한 <히트> 등에서 보여준 마이클 만 특유의 묵직하고 비장한 영상 미학은 그를 살아있는 할리우드 거장의 한 명으로 손꼽기에 손색이 없다. 1999년러셀 크로우, 알 파치노 주연의 <인사이더>로 아카데미상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2001년 윌 스미스 주연의 <알리>, 2004년 톰 크루즈 주연의 <콜래트럴>, 2009년 조니 뎁과 크리스찬 베일 주연의 <퍼블릭 에너미>, 2015년 므리스 헴스워스 주연의 <블랙코드> 등을 연출했다.

 

◆ 영화 개요

부제: 라스트 모히칸

원제: The Last of the Mohicans

감독: 마이클 만

출연: 다니엘 데이 루이스, 매들린 스토우

제작: 1992 / 미국

방송길이: 114분

나이등급: 15세
 

 

엄선한 추억의 명화들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EBS1 ‘일요시네마’는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2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일요시네마 '라스트 모히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