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30 (목)
 실시간뉴스
여가부, 청소년 참여 '대한민국청소년원탁회의' 2일 개최
여가부, 청소년 참여 '대한민국청소년원탁회의' 2일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7.0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는 오는 2일 오후 2시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에서 청소년 100인이 모여 정책토론을 펼치는 '대한민국청소년원탁회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청소년원탁회의는 청소년특별회의 참여 기회를 일반 청소년에게도 개방해 보다 다양한 청소년의 목소리를 수렴하고자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원탁회의 주제는 '청소년이 말하는 보호 정책'으로 지난 5월 출범한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위원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선정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청소년근로, 범죄 및 폭력, 디지털(미디어), 안전환경 총 4개 분야에서 청소년 보호의 필요성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토론을 통해 대안을 모색한다.

원탁회의에서 논의된 정책제안들은 2022년 특별회의 안건으로 상정해 구체화하고, 최종 선정된 정책과제는 여성가족부에서 소관 부처에 정식으로 건의한다.

여가부는 특별회의 청소년위원이 회의 주제 선정과 행사 홍보 등을 기획·운영하고, 원탁회의의 분야별 토론도 직접 진행하는 등 원탁회의 전 과정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권영 여가부 청소년정책관은 "대한민국청소년원탁회의는 청소년정책을 토론하기 위해 청소년이 직접 마련하고 참여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참여활동을 활성화하여 청소년들이 다채롭고 신선한 정책논의를 나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