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강진군 진도군 충주시
[지자체 오늘 뉴스] 강진군 진도군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0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2022년 상반기 군정발전 아이디어 최종 선정]

 

-제안 12건 장려상‧노력상 채택, 하반기 제안 공모 8~9월경 실시

강진군은 지난 27일 ‘더불어 행복한 강진’을 위한 상반기 군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심사를 완료하고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군은 4월 6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2개월간 강진군민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군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실시했다.

공모 결과 총 111건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군은 소관 부서 심사를 거쳐 총 12건을 최종 선정하고 지난 21일 2022년 상반기 군정발전 아이디어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장려상 4건, 노력상 8건으로 제안 채택 등급을 결정했다.

장려상은 ▲전입신고 시 강진군 안내서 제공, ▲소 브루셀라ㆍ결핵 검사 신청 간소화, ▲도로 위험 구간 야광(표시)등 설치, ▲큐레이터가 들려주는 우리동네 미술이야기 등이 채택됐다.

노력상은 ▲내 손안에 들어온 강진 1번지, ▲지역관광지나 산책로에 친환경 벌레 포충기 설치, ▲걸어서 강진 한바퀴, ▲도로굴착 분기별 공사량에 따라 맞춰 허가 및 군 홈페이지 등에 공사 안내, ▲뇌병변(심한)장애인 기저귀 구입비 지원, ▲박물관 등 강진 관광지에 입장권 자동 발급기 설치, ▲청자박물관 잔디광장에 조형물 설치, ▲금곡사 벚꽃길 벚꽃나무 보전사업 등이다.

선정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상장과 강진사랑상품권을 시상금이 지급되며 강진군은 제안에 대해 소관 부서별로 창안실시계획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실행계획을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강진군은 민선 7기 4년 동안 군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총 5회, 1191건의 제안을 접수 받아 92건의 제안을 채택했으며, 올해 하반기 군정발전 아이디어 제안 공모는 8월부터 9월경에 진행할 예정이다.

유미자 부군수는 “강진 발전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신 모든 참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는 실무부서의 책임하에 전 군민을 위한 훌륭한 정책과 서비스로 창출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진도군, 정신 장애인 사회문화 현장체험 학습 실시]
 

 

진도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최근 장애인 20여명을 대상으로 명량 해상케이블카, 진도타워 등에서 장애인 사회문화 현장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장애인 현장 체험 학습은 평소 야외 나들이가 자유롭지 못한 정신 장애인들에게 야외 나들이를 통해 장애인 간의 친밀감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삶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 마련을 위해 실시했다.

또 다과 체험과 레크레이션 등을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사회적 고립감 해소와 사회성 향상 등을 유도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 현장 체험 학습은 야외 나들이가 쉽지 않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회문화를 체험하는 산 교육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사회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충주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 2022년 아동친화도시 조성 공모 6개 사업 선정

충주시가 29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아동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날 추진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추진 경과 및 향후 계획 등을 보고받은 후 지난 2일부터 17일까지 접수됐던 아동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심의로 진행됐다.

위원회는 심의를 통해 총 10개 사업이 접수된 아동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중 6개 사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에는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충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운영되는 충주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민‧관‧학 각 분야의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되어 충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의 기본방향 및 사업추진과 관련한 전반적인 자문 및 심의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두환 충주시 부시장은 “충주시는 아동이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고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