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5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흥군 순천시 장성군
[지자체 오늘 뉴스] 고흥군 순천시 장성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가축시장 및 TMF 사료공장 준공식 개최]

 

- 총 사업비 77억원. 축산물 유통 기능 확대 및 고흥한우 브랜드 성장 기틀

고흥군은 가축시장 현대화를 통한 고흥한우의 품질을 강화하고 양질의 TMF 사료를 축산농가에 공급해 우수한 축산물을 생산하고자 26일 ‘고흥축협 가축시장 및 TMF 사료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지난해 10월 첫 삽을 떠 이번에 준공되는 고흥축협 가축시장과 TMF 사료공장은 동강면 한천리 728-1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77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5,517㎡(부지 13,069㎡) 규모의 시설로 8개월간의 공사를 마치고 축산농가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이번에 준공된 가축시장과 TMF 사료공장은 현대화된 경매시장을 통해 축산물 유통 기능 확대는 물론 관내 생산된 조사료를 활용하여 우량한우 육성과 통일된 사양관리로 고흥한우 브랜드의 지속 성장에 기틀을 마련했다.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에서 고흥축산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김종암 조합장님을 비롯한 축산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고흥 가축시장 및 TMF 사료공장과 함께 축산인의 건승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종암 조합장은 “국내외 힘든 여건 속에서도 축산농가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가축거래 활성화와 품질 좋은 사료를 생산해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축산농가 소득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가축시장의 연간 거래량은 14,000두로 예상되며, TMF 사료공장은 연간 2만4000(월 2천톤)여 톤의 양질의 사료가 생산되어 고흥 축산업 발전을 향한 새로운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천시, 2년만에 도시공원 물놀이형 시설 가동!]

동천 바닥분수
동천 바닥분수

 

- 7월 1일부터 본격운영, 마스크 벗고 야외에서 아이들과 물놀이 즐기자

순천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도시공원에서 무더위를 식혀줄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전격 가동한다.

순천에는 조례호수공원 음악분수, 동천 바닥분수, 장대공원 바닥분수 등 11개 도시공원에 수돗물을 이용해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개방된 물놀이형 수경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시는 당초 6월 가동을 목표로 지난 5월 시설점검과 청소 및 수질검사 등 사전점검을 끝냈지만, 극심한 가뭄으로 인해 잠시 연기하여 7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본격 운영하기로 했다.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 정시부터 50분씩 가동한다.

시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시설점검을 하고 매월 2차례 청소 및 수질검사를 통해 깨끗한 수질을 유지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가동하지 못했던 물놀이시설을 가동하게 됐다.”라며 “시민들이 무더운 여름을 아이들과 시원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시설 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순천기적의도서관, ‘기적의 얼굴찾기’ 캠페인 수기집 발간]

 

- 기적은 그 자체로 생명력을 갖는다

순천시는 기적의도서관 성년의 해를 맞아 ‘기적의 얼굴찾기’ 캠페인 수기집 ‘기적은 그 자체로 생명력을 갖는다’를 발간했다.

이 책은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14일까지 ‘기적의 얼굴찾기’ 캠페인을 통해 찾은 ‘기적의 얼굴’ 29인이 참여한 수기집이다. 2003년 느낌표 방송출연자, 기적의도서관 유치 및 설립 관계자, 자원활동가, 2세대에 걸친 이용자, 어린 시절 이용자들의 수기가 수록되어 있다.

수기집은 성년의 해를 맞은 순천기적의도서관을 청년기의 나무로 상정하여 2003년 이후 일상 속에서 자생력을 가지게 된 기적의 힘이 어떻게 뿌리 내리고 자라났는지 보여주는 일화들로 구성되어 있다.

“내가 잊어버렸다고 너는 어디 가지 않았구나. 내가 몰랐던 것뿐이지 너는 너의 위치에서 계속 끊임없이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고 있었구나. 버텨줘서 고맙다.”이제는 성인이 된 어린 시절의 이용자가 기적의도서관에게 한 말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2003년, 어린이에게 도서관을 선물하고자 하는 순천시민의 열망이 기적을 일으켰다.”라며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애정 속에서 성장한 기적의도서관은 새로운 세대를 위한 기적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수기집은 순천시립도서관 8곳(삼산, 그림책, 연향, 기적, 조례, 신대, 해룡농어촌, 풍덕글마루)과 순천시의 작은도서관에서 열람 가능하다.

 

 

 

 

[장성군, 경력단절여성 ‘경력이음바우처카드’ 지원]

 

-1인 1회 20만원 상당 취업 준비 비용 지원… 8월 1일까지 신청 접수

장성군이 7월 한 달간 출산, 육아 등으로 재취업이 어려운 경력단절여성에게 취업 준비 비용을 1인 1회 20만 원 규모로 지원하는 ‘경력이음바우처카드’ 사업 신청을 받는다.

경력이음바우처카드는 생애 1회 한해 20만 원의 바우처 카드를 지원하며 취업준비 도서 구입, 취업강좌 수강료, 면접 준비 비용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전라남도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취업지원기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에 구직을 등록한 만 35세 이상 54세 이하 경력 단절 여성으로, 신청일 전월 건강보험료가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한다.

단, 여성농업인행복바우처 등 유사 복지서비스를 지원받고 있거나 실업급여,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취업제도 등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신청은 다음 달 1일부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해야 하며,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NH농협 장성군지부에 직접 방문해 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군 관계자는 “경력이음바우처 지원으로 관내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복귀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면서 “지원 희망자는 8월 1일까지 신청해 혜택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