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2:20 (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기섭 제41대 진천군수 취임…“모두가 행복한 으뜸도시 생거진천 건설”]

 

송기섭 군수가 제41대 진천군수로 취임하며 본격적인 민선8기 군정운영에 돌입했다.

군은 1일 진천읍 화랑관에서 3선에 성공한 송 군수의 취임식을 열었으며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민선 8기의 활기찬 출발을 응원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진천군민들이 송 군수에게 바라는 점과 송 군수의 민선 8기 비전이 담긴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더 밝아질 진천의 미래를 그리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송 군수는 취임사에서 “민선 8기는 지역발전의 대전환적 분기점으로 지금까지의 대규모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한 생산, 일자리 등 규모의 경제가 견고하게 자리 잡게 만들어가고 선순환적 지역경제 발전을 이뤄가는 데 더욱 집중해야할 시기”라며 “우리군의 위대한 역사적 이정표였던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의 국가계획 반영에서 더 나아가 조기착공으로 현실화해 획기적인 도시발전의 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일궈온 양적인 발전을 더욱 내실 있는 질적 발전으로 계승해 민선 8기 군정비전인 ‘모두가 행복한 으뜸도시 생거진천’을 꼭 이루고, 진천시 건설이라는 위대한 도전을 더 큰 성공신화로 완성하겠다” 고 강조했다.

또 “1인당 GRDP, 예산, 투자유치 등 지역 경제의 핵심 지표를 끌어올려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를 만들고 이러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사각지대 없는 복지도시를 실현할 것”이며 “기후변화, 탄소중립 정책을 선도하는 맑은 도시, 4차산업에 기반한 농업도시, 수준높은 문화‧예술‧교육 인프라를 갖춘 문화‧교육 특화도시를 꼭 만들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진천군의 모든 변화와 성장은 반드시 군민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것”이라며 “현장을 발로 뛰고 군민들의 삶을 구석구석 살뜰하게 살피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송 군수는 취임 일정을 모두 마치고 오후 6시부터 진천군 인구증가의 중심을 맡고 있는 덕산읍의 읍승격 3주년, 인구 3만명 돌파를 축하하는 음악회에 참석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 남성대상 요리교실 프로그램 실시]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영숙)는 오는 8월 1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9회에 걸쳐 여성회관에서 지역 남성들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가족친화적인 문화 확산과 성역할 고정관념 방지를 위해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선보인 교육 프로그램이며 주민 호응이 높아 올해 재추진이 결정됐다.
 
교육은 평소 요리를 접해 볼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중년 남성 20여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며 수강생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평일 퇴근 후 18시부터 두 시간 동안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집밥 기초 요리 과정으로 식자재 손질 요령부터 가정에서 주로 만드는 밥반찬, 가정식 위주의 실습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최 회장은 “우리지역의 가족친화적인 문화 확산과 남성 가사 참여를 적극 장려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여성단체협의회가 앞장 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