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35 (수)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강진군 보성군 울진군
[지자체 오늘 뉴스] 강진군 보성군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1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원 강진군수, 전남도지사 면담]

 

-‘전남 세계도자기엑스포’ 등 현안 6건 강력 건의
-김영록 도지사, 대승적 차원 아이디어 반색, 적극 지원 약속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난 7월 11일,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만나 전라남도와 강진군 발전의 비전이 담긴 현안 사업에 대해 건의하고 민선 8기 군정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강 군수는 이 자리에서 전라남도와 강진군, 인근 시군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대형 프로젝트 6건에 대해. 전라남도 주관으로 추진할 것을 건의했다. 이는 강 군수의 선거공약으로 군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대형 사업들이다.

강 군수는 “지역소멸의 위기를 겪고 있는 소도시에 획기적인 발전정책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는 도의 예산 지원과 협조 없이는 실행 불가능하다.”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세계도자기 엑스포나 중남부권 철도개설사업 등은 강진군과 인근 시군은 물론, 도의 발전 측면에서도 신선한 아이디어”라며 “좋은 아이디어는 대승적 차원에서 현실화 시킬 것”이라고 화답했다.

김 지사는 또 “군에서 인근 시군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상생의 사업을 제안해 준 것에 대해 도정 발전을 위해서도 다행”이라며 추후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두 사람은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군이 제안한 6건의 현안에 대한 긍정적인 논의를 이어갔다.
                                   
강 군수가 제안한 강진 발전 현안 6건은 ▲전라남도 세계도자기엑스포 개최 ▲강진 신마항(마량~제주간) 화물선 취항 ▲다산 정치경제연수원 설립 ▲국도 23호선(강진~마량간) 4차선 확·포장 ▲중남부권(나주~영암~강진~해남~완도) 철도 건설 ▲강진만 · 탐진강 국가정원 조성 등이다.

강진원 군수는 앞으로 인근 시군과 함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물론, 도와 중앙부처 등을 수시로 방문해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보성군, ‘민선8기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 개최]

 

-‘다시 뛰는 보성 3·6·5’, 민선8기 소통행보 시작

보성군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지역 현장 여론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11일(월)부터 18일까지 ‘민선8기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선8기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는 1일 3개 읍면씩 진행되며 민선8기 군정 운영 방안 등을 공유한다. 또한, 취임식을 취소한 김철우 군수가 직접 주민을 찾아 감사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보성군 민선8기는 ‘군민이 주인공이 되는 군정 실현’을 위해 군민과 함께 군정을 이끌어가는 주민참여형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이번 군민과의 대화를 계획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깊이 있는 대화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군정발전 방안이 있는 주민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화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군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는 ▲11일 보성읍, 웅치면, 회천면 ▲13일 복내면, 조성면, 벌교읍 ▲14일 득량면, 미력면, 노동면 ▲18일 문덕면, 율어면, 겸백면 일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보성군 민선8기는 군정 슬로건을‘다시 뛰는 보성 3․6․5’로 정하고 보성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보성군민과 함께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울진군, 「어르신 영양바구니」 운영]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오는 7월 12일부터 8월 30일까지 지역 어르신들의 영양관리 및 건강증진을 위해 죽변면 2개마을(후정1리, 3리)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2년 어르신 영양바구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르신 영양바구니 프로그램은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하여 만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총 8회 운영하며 교육은 주 1회 진행된다.

특히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만성질환과 건강특성에 맞는 영양관리상담을 제공하고, 기초건강 사정, 신체활동·절주 등의 통합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주 3회 영양식품 제공을 통해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 영양사의 참여로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응용 가능한 식재료를 활용한 조리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남화모 보건소장은“어르신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양극화된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노년기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