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2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성군 고양시 구리시
[지자체 오늘 뉴스] 고성군 고양시 구리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13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민선 8기 군수 공약사업 실행계획 작성 설명회 개최]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7월 12일 고성군청에서 민선 8기 군수 공약사업 실행계획 작성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약사업 담당 부서 및 관련 부서의 담당과 담당자 등 80여 명이 참여해 실행계획 작성에 대한 유의사항과 작성 요령을 전달받았다.

이번 설명회는 군수 공약사업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 것으로, 이후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실행계획 검토 보고회를 거쳐 8월경 공약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선거공보 기준으로 민선 8기 군수 공약사업은 10개 분야의 72개의 사업이며, 보고회 등을 거쳐 통합 및 조정이 될 예정이다.

또한 내실 있는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관련 사업 우수 지차체 벤치마킹도 실시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취임 전인 지난 6월,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방향 설정이 어려운 공약사업에 대해 부서의 막막함을 해소하고자 직접 회의를 주재해 공약 이행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밝힌 바 있다.

특히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니 임기 내 반드시 지킬 것이고,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시민 위해 과감한 규제개혁과 적극행정” 주문]

 

- 취임 후 첫 업무보고, 21실국소 6직속담당관 대상 21일까지 진행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1일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민선8기 첫 업무보고를 실시하며, 시민들이 고양시에 사는 것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공직자들의 적극 행정과 공직사회의 혁신을 강조했다.

업무보고 첫 날 기획조정실, 자치행정국, 일자리경제국, 복지여성국 등 4개국과 4개 담당관실 업무보고를 받았으며  △특례시 권한 확보 △민선8기 조직 개편 △열악한 일자리 문제 △출산율 제고 정책 △사각지대 없는 복지 등 시정 현안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부서장들의 보고와 심도 있는 답변을 주고 받았다.

특히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기업 유치를 예로 들면서 권한과 규정 등에 제한되는 한계를 극복하고 법을 바꾸어서라도 시민들을 위한 것이라면 과감하게 추진해 줄 것과 또한 행정을 추진함에 있어 시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당부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시민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 살고 싶은 도시는 시민들과 공직자들이 함께 만들어 나갈 때 이뤄낼 수 있다”고 강조하며 “시민의 희망이 현실이 되고 누구나 행복을 누리며 사는 ‘시민행복도시, 고양’을 건설하는데 3천400여 공직자 모두 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란다”며 첫날 보고를 마쳤다

한편 고양시는 업무보고를 7월 2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 운영 방향을 구체화 할 계획이다. 

 

 

 


[구리시,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 단속 실시]
-집중호우 시 수질오염물질 무단배출 위법행위 단속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일부터 장마철 집중호우를 틈탄 수질오염물질 불법 무단배출 등으로 공공수역 환경오염이 우려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환경오염행위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

구리시는 단속 활동의 일환으로 수질오염물질 무단배출에 대한 시민 및 폐수 배출 업소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7월 20일까지 사전홍보 및 계도 활동을 실시한다.
 
21일부터는 폐수 배출 업소 65개소를 집중 점검하여 위반행위 적발 시 행정처분 및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고의적인 무단 방류 등 오염물질의 불법 배출행위가 의심되는 지역 순찰, 수질 측정을 실시한다.

만약 불법 배출행위를 목격한다면 구리시청 환경과(☏031-550-2453) 전화접수 또는 국민신문고 민원 접수(사진 및 동영상 등 증빙자료 첨부)를 통해 신고할 수 있다.
 
구리시는 오염 신고 및 사고 발생 시 즉시 출동할 수 있는 연락망 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백경현 시장은 “집중호우 시 사업장 내에 보관·방치 중인 오·폐수가 무단으로 방류되면 빗물과 함께 공공수역에 유입될 우려가 있다.”며, “이번 수질오염행위 특별감시를 통해 오염원을 차단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한 수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