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5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군위군 안양시 영천시
[지자체 오늘 뉴스] 군위군 안양시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13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열 군위군수, 민선8기 첫 읍면 방문 시작]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건설을 향한 첫 걸음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를 슬로건으로 내건 김진열 군위군수의 첫 발걸음이 지난 11일 시작됐다.

이번 읍면 방문은 지난 1일 군위군수로 취임 후 갖는 첫 읍면 방문으로 각 읍면의 기관단체장, 이장, 새마을지도자 등 각계각층의 인사를 초청해 읍면별 기본현황과 주요 현안을 보고 받는다.

또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는 이번 일정은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군정 참여의 기회를 넓히는 한편, 지역 현안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11일 의흥면을 시작으로 첫걸음을 뗀 김진열 군수는 “공정하고 투명한 군위, 소통하고 화합하는 군위를 만들겠다”며,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끊임없이 소통하여 군위군을 대구‧경북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8기 읍면별 방문일정은 △7월 11일 의흥면, 삼국유사면 △7월 12일 소보면, 부계면 △7월 13일 군위읍, 효령면 △7월 14일 산성면, 우보면 순으로 진행된다.

 

 

 

 


[안양시·과천시·의왕시 대표 청소년 연합교류활동 “으랏차차! 운동회” 성료]

 

- 7개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활동
 
안양시, 과천시, 의왕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표하는 7개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는 지난 10일 연합교류활동 ‘으랏차차! 운동회’를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는 등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활동은 타 지역의 청소년수련시설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표 청소년 간의 만남을 통해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보며 청소년들이 넓은 시야를 갖고 활동에 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날 교류활동에는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동안청소년수련관, 평촌청소년문화의집) ▲과천시(과천시청소년수련관, 과천시청소년문화의집) ▲의왕시(의왕시청소년수련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등 7개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총 78명의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 활동 사례 공유, 2022년도 하반기 활동 계획 공유, 연합 체육활동 등을 통해 친목을 다지며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각 기관 및 소속 청운위는 이 날 상호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앞으로 안양시, 과천시, 의왕시 7개 기관 청운위는 시설 모니터링 지원, 우수사례공유, 연합활동 진행 등 다양한 활동 운영 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 날 참석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다음과 같다.
  
-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파란만장”
-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꿈틀”
- 과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루터기”
- 과천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Delight”
-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린나래”
-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하제”

 

 

 

 


[영천시, 제60회 경북도민체전 선수단 결단식 가져] 

 

영천시체육회는 12일 영천체육관에서 제60회 경북도민 체육대회 영천시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결단식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출전 종목의 임원과 선수 및 지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선의의 경쟁과 필승의 결의를 다졌다. 

올해 도민 체육대회에 영천시에서는 20개 종목의 선수 389명, 임원 120명 등 총 5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시부 종합 3위 이상을 목표로 열전을 펼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구슬땀을 흘리며 최선을 다해 준비한 선수단이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영천의 명예를 드높이고 시민들에게 새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주길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제60회 경북도민 체육대회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포항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경북 도내 11,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