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45 (목)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사이판·괌 여행’ 3부 - 소확행 천국, 로타
[세계테마기행] ‘사이판·괌 여행’ 3부 - 소확행 천국, 로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7.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소확행 천국, 로타 - ‘그토록 꿈꾸던, 사이판·괌’ 3부<br>
[세계테마기행] 소확행 천국, 로타 - ‘그토록 꿈꾸던, 사이판·괌’ 3부

이번주 (~7월 21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그토록 꿈꾸던, 사이판·괌' 4부작이 방송된다.

 

매력적인 악역으로 드라마 <킬힐>에서 명연기를 펼친 배우 한수연 <세계테마기행> 헝가리 편(2014년)에 이어 사이판‧괌으로 떠난다!

 

하파 데이! (Hafa Adai)

반갑게 인사를 건네며 시작되는 꿈의 여정!

차모로 전통문화, 스페인과 일본 그리고 미국 문화가 공존하는 서태평양의 아름다운 섬, 마리아나제도로 향한다!

눈부신 바다와 붉은 꽃그늘 사이, 사이판

강렬하고 뜨거운 고추의 맛, 티니안

태평양의 파란 물빛이 눈부신, 로타

천 가지 매력이 가득한 사랑의 섬, 괌

모든 것이 특별해지는 순간, 마리아나제도의 즐거운 추억으로 가득 채운 여행의 첫 페이지를 넘겨본다.

가자, 우리가 사랑하는 그곳으로!

 

오늘(7월 20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그토록 꿈꾸던, 사이판·괌’ 3부에서는 ‘소확행 천국, 로타’ 편이 방송된다. 

 

사이판(Saipan)에서의 여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눈부신 바다가 펼쳐진 비치로드(Beach Road)를 따라 상쾌한 아침 조깅을 즐기고, 불꽃처럼 피어난 봉황목(불꽃나무)을 만나 본다.

이번 여행은 일상인 듯 소소한 행복을 느끼는 시간으로 아름다운 해변에서 요가를 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스른다. 이어 도착한 곳은 ‘사이판의 진주’라 불리는 명소 중의 명소, 마나가하섬(Managaha Island). 사이판에서 배로 15분이면 도착하는 무인도인데 새소리 가득한 숲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이국적인 정취를 자아낸다.

여행의 절반은 맛이라고 했던가. 잘게 썬 닭고기에 다진 코코넛과 매운 고추가 들어간 전통 음식인 치킨켈라구엔(Chicken Kelaguen) 등 차모로식 맛슐랭을 경험해 본다.

다음 여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섬, 로타(Rota). 천그루야자수(Senbon-Yashi)가 가장 먼저 반겨주는 곳으로 마을이 한눈에 내려다보이고 드넓은 태평양과 필리핀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송송전망대(Song Song Village)에 오르는데 결혼식장의 2단 케이크를 닮은 웨딩케이크산(Taipingot)이 절경이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보이는 한적한 섬마을 송송빌리지(Songsong Village). ‘송송’은 차모로어로 ‘마을’이라는 뜻으로 로타의 삶을 그린 벽화가 아름답다.

로타에 서식하는 다양한 새를 관찰할 수 있는 곳은 르첸촌공원조류보호구역(l'Chenchon Park Bird Sanctuary). 흔히 ‘버드 생크추어리(Bird Sanctuary)라 불리는 이곳은 우리가 자주 볼 수 없는 야생 조류의 포근한 안식처다. 전망대에서 내려가, 비행하는 새들의 날갯짓을 감상해 본다.

그리고 침식과 풍화 작용으로 형성된 아스맛모스 절벽(As Matmos Cliff)에서 로타인의 자부심, ‘로타 블루(Rota Blue)’ 바다색을 바라본다. 육지와 멀어질수록 짙푸른 파도가 출렁이는 로타의 바다는 단순히 파란색으로 설명할 수 없는 신비한 빛깔이다.

로타의 명물은 또 있다! 차모로어로 ‘카무티(Kamuti)’라 불리는 달콤한 보랏빛 고구마. 익숙한 듯 다른 맛을 느끼며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챙겨 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