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6:10 (수)
 실시간뉴스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21그램 "종합 케어서비스 기업되겠다"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21그램 "종합 케어서비스 기업되겠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그램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21그램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21그램이 60억원의 프리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종합 케어서비스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18일 21그램에 따르면 이번 투자 유치는 시리즈A와 B를 연결하는 브릿지라운드 성격을 지녔다. 앞서 시리즈A에 투자한 한국투자파트너스가 리드투자자로 다시 참여했다.

신규 투자자로 코웨이와 제이커브인베스트먼트, 워터베어투자조합이 투자에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21그램의 기업가치는 직전 대비 3배 이상의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았고 누적투자금액은 125억원으로 늘어났다.

21그램은 2014년 문을 연 온라인 서비스와 오프라인 직영사업을 통해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2020년 반려동물 장례식장 경기광주 1호점에 이어 지난 2월에는 천안아산 2호점을 개점했다.

4월에는 반려동물 복합공간인 우쭈쭈케어센터의 문을 열고 케어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우쭈쭈케어센터는 건강검진을 비롯한 미용과 교육, 데이케어, 호텔서비스 등 반려동물의 생애주기에서 보호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트업 펫트너와 함께 반려동물 전용 건강검진센터도 마련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검진결과를 기반으로 가격을 낮춘 보험가입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21그램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내년까지 수도권 지역에 장례식장과 케어센터 직영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권신구 21그램 대표는 "장례 이후 펫로스 치료를 포함한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건강한 삶과 아름다운 이별을 위해 반려 생애주기 전반을 책임지는 종합 케어서비스 기업으로 성장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및 환경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21그램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