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3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연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연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1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덕현 연천군수, 이장협의회와 간담회…생활밀착 행정 펼쳐]

 

김덕현 연천군수가 지역주민들을 만나 현안사항을 청취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생활밀착 행정을 펼치고 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15일 본청 2층 상황실에서 연천군 이장협의회와 간담회를 갖고 군정 홍보 및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김 군수는 민선 8기 주요 사업과 주민자치 시범실시를 위한 주민설명회,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 신청, 지뢰 등 폭발물 피해방지 등을 안내했다. 또한 지난달 10개 읍면의 건의사항과 관련한 처리결과를 설명했다.

이후 10개 읍면 이장 및 총무 등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논의한 뒤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희 연천군이장협의회장은 “각 읍면의 현안사항을 해결하고자 노력하시는 김덕현 군수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연천군과 군민을 잇는 가교 역할을 잘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지역의 문제는 지역주민들이 제일 잘 알기에 각 읍면의 의견을 적극 청취해 주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 행정을 펴겠다”며 “군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군민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두고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 경기도 기업SOS대상 영예의 최우수상 수상]

연천군은 경기도 기업SOS대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기업SOS대상은 경기도에서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기업애로 해소에 기여한 우수 시·군에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공정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된 제도로서, 이번 평가는 지난해 각 시군별 추진했던 기업애로 처리, 기업규제 개선, 예산지원, 기업하기 좋은 시책추진, 홍보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군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기업 현장방문, 간담회 추진 및 중소기업 성장걸림돌 규제 발굴 등 다방면으로 기업애로를 적극 발굴하여 맞춤형 해결방안을 마련했고, 기반시설 및 작업, 노동환경 개선사업 추진 등 중소기업에 예산지원을 활발히 했으며, 적극적인 기업시책 홍보를 통해 기업이 경영에만 전념 할 수 있는 기업하기 좋은 연천군 조성에 전사적 노력을 펼친 결과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을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실을 구축하고 관내 기업들이 해외 기업들과의 화상상담을 통해 호주, 뉴질랜드, 인도 등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26건의 수출계약을 추진하는 성과를 올렸다.

김덕현 군수는 “경기북부 각종 규제로 어려움을 겪어왔지만,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왔다”며 “현장행정을 더욱 강화해 기업의 걸림돌이 해소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