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25 (금)
 실시간뉴스
치킨 한 마리 3만원 시대 오나 ... 가격 인상에 불매 움직임
치킨 한 마리 3만원 시대 오나 ... 가격 인상에 불매 움직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1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갤러리에서 만든 프랜차이즈 불매 운동 이미지
치킨 갤러리에서 만든 프랜차이즈 불매 운동 이미지

최근 치킨 가격 인상이 잇따르는 가운데, 치킨 관련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치킨 불매 움직임이 일고 있다.

18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치킨 갤러리 근황'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치킨 갤러리는 디시인사이드 내 치킨 관련 커뮤니티로, 올해 들어 치킨 업계의 가격 인상 소식이 여러 차례 전해지며 이용자들의 활동이 활발했다.

치킨 갤러리는 2019년 일본상품 불매 운동 당시의 포스터를 패러디해 치킨 불매운동 이미지를 띄웠다. 'NO'에서 일장기 대신 치킨 사진을, '가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 대신 '주문 안 합니다' '먹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를 넣어 '보이콧 프랜차이즈 치킨'을 외치고 있다. 

이어 "통큰치킨을 잃고 12년, 치킨값 3만원 시대 소비자는 선택할 권리가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통큰치킨은 롯데마트에서 5000원에 판매한 치킨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치킨'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으로부터 할인 자제 요청을 받는 등 사회적으로 논쟁을 일으키고 사라진 제품이다.

치킨 갤러리는 해당 커뮤니티 이용자들에게 프랜차이즈 치킨 주문을 자제할 것을 요구하며 대신 홈플러스 당당치킨을 추천하고 있다. 당당치킨은 홈플러스의 물가 안정 프로젝트로 4000~7000원대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아무리 고물가라지만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 너무 심하긴 함", "그래. 마트에서 사서 에어 프라이어에 돌려먹자" "저 운동까지 할 생각은 없는데 이해는 함", "저기서 저래봤자 현실은 프랜차이즈 잘 팔림. 그러니 다들 배짱 장사하지" 등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한편 이달 들어서 굽네치킨의 올해 세 번째 가격 인상, KFC의 징거버거(치킨버거) 가격 인상 소식, 교촌 일부 가맹점의 배달비 인상 소식 등이 전해지면서 소비자들은 '치킨 한 마리 3만원 시대'가 현실화하는 건 아닌지 우려하고 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