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50 (토)
 실시간뉴스
尹대통령, 대우조선 사태에 "법치주의 확립, 산업 현장 불법 종식돼야"
尹대통령, 대우조선 사태에 "법치주의 확립, 산업 현장 불법 종식돼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국무회의실에 한덕수 총리와 함께 입장하고 있다. 2022.7.5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국무회의실에 한덕수 총리와 함께 입장하고 있다. 2022.7.5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대우조선해양 사내하청 노동조합 파업 사태와 관련해 "법치주의는 확립돼야 한다"며 "산업 현장의 불법 상황은 종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이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날 낮 12시쯤 용산 대통령실에서 오찬을 겸한 정례 주례회동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한 총리는 주례회동에서 "47일째 되는 파업 장기화로 우리 조선업, 경제에 미치는 피해가 막대하고 대우조선 노사 및 협력업체, 지역 공동체가 큰 고통을 받고 있다"고 관련 상황을 보고했다.

주례회동에 앞서 한 총리는 이날 오전 11시쯤부터 한 시간가량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한동훈 법무부 장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 5개 부처 장관과 긴급 관계 장관 회의를 주재했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대통령 주재 수석비서관 회의에 앞서 한 총리가 대통령께 유선 보고를 했고, 한 총리도 상황이 엄중하니 긴급회의를 소집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총리실 관계자도 "대통령께서 우려를 표하셔서 총리께서 회의를 소집하셨다"고 말했다.

앞서 오전에 열린 대통령 주재 수석비서관 회의에서도 윤 대통령은 대우조선 하청업체 파업과 관련해 주무 수석이 현황 보고를 하자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한 만큼 관계 부처 장관 등이 좀 더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에 나서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사실 대우조선해양은 상황이 벌어진 지 굉장히 오래됐고 굉장히 큰 규모의 공적자금이 투입된 기업"이라며 "지금 같이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는 당연히 대통령을 포함해 대통령실에서 다들 큰 관심을 갖고 우려하면서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하지만 지금 상황에서 무엇을 어떻게 하겠다는 구체적인 단계를 지금 확인드릴 수 있는 상황은 아직 아니다"라고 말을 아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