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실시간뉴스
H포인트 회원, 매달 6팀 그린피 50% 할인 ... 현대百 마케팅 박차
H포인트 회원, 매달 6팀 그린피 50% 할인 ... 현대百 마케팅 박차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19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골프 예약 서비스 'H티업' (H.Tee-UP)
현대백화점 골프 예약 서비스 'H티업' (H.Tee-UP)

현대백화점이 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서비스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골프 예약 서비스 'H티업'(H.Tee-UP)을 출시하는 등 관련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6월 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앱 내 국내 최초 골프장 예약 할인 서비스 H티업 서비스를 선보였다. 

H티업은 H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프장 그린피를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해주는 서비스다. 주요 골프장으로는 △SKY72 △블루헤런 △중부CC △양주CC △골프클럽Q △솔모로CC를 포함해 경인지역 20여개 골프장이 대상이다.

H포인트 회원 중 예약자 추첨을 통해 주말 4팀, 주중 2팀 등 매달 6팀을 선정해 본인 포함 4인까지 할인을 적용한다. 다만 티업 시각은 사전에 지정되며 당첨자 개별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다.

최근 골프 인기에 따른 예약 대란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 인근 골프장 예약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론칭 한달여 남짓 지났지만 회원들의 예약 수가 늘어나고 있다"며 "향후에도 관련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H티업 서비스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를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의 일환이다.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H포인트 사용자 확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골프 마케팅을 접목한 것이다.

지난 2017년 8월 론칭한 H포인트는 12개 계열사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0.1~0.3%)받을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는 100포인트 부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제휴카드(KB국민카드)로 제휴 브랜드에서 구매시 최대 1.5% 추가 적립 가능하다.

회사는 H.포인트를 다양한 포인트사와 전환할 수 있도록 제휴 구축에 나서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외에도 하나멤버스·현대오일뱅크·리브메이트·신한FAN클럽 ·컬쳐랜드·북앤라이프·해피머니·페이코 회원의 보유 포인트를 H.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또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해 사용할 수도 있으며 H.포인트 회원의 경우 비상시적으로 예술의 전당과 세종문화회관 등에서 진행되는 공연·전시 관림에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난 3월 현대백화점그룹 온라인몰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 '에이치 포인트 페이'(H.Point Pay)도 내놨다. 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와 자동 연동되며 간편결제와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특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는 물론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 충성고객 확보에 용이하다"며 "앞으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관련 서비스를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