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1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창군
[지자체 오늘 뉴스] 고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0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덕섭 고창군수, 심원염수 피해 현장 긴급방문 “철저한 조사 및 재발방지약속”]

 

심덕섭 고창군수가 17일 고창군 심원면 염수피해 현장을 긴급히 찾아 농민들을 위로하고 철저한 진상조사와 피해 지원을 약속했다.

앞서 지난 16일 오전 8시께 심원면 월산리 1280번지 일원 농경지에 갑작스럽게 바닷물이 흘러들었다. 이날 바닷물 역류로 모내기를 끝내고 한창 영글어야 할 벼 4.4㏊가 침수 됐다.

이번 사고는 수문에 바다모래가 쌓이고, 조개껍질이 끼여 수문이 오작동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수문이 열린채 만조까지 겹쳐 바닷물이 하천으로 밀려든 상태였고, 농민들이 물을 채우기 위해 양수기를 돌리고 있던 상황으로 엎친데 덮친 격이 되고 말았다.

심 군수는 관련 내용을 보고받고 즉시 굴삭기를 긴급 동원 하는 등의 조치를 지시했다.

현재 굴삭기가 쌓인 모래를 퍼내고 인근 저수지 물을 흘려 하천물을 희석하고 바닷물을 방류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갑작스런 침수사고로 피해를 입은 농민들께 위로를 전하고 농어촌공사 등과 함께 철저한 진상조사와 재발방지 대착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군, 농작업 안전교육 추진]

고창군이 지난 18일 성내면 농업인상담소에서 성내G멜론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농작업 재해예방과 안전보건 교육을 추진했다.

여름철을 맞이한 농촌에서 농업인들의 안전한 농업활동을 위해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또 스트레칭 밴드를 이용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 건강 관리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성내G멜론연구회 회원들에게 자외선 차단 쿨토시, 예초기 보안면, 스트레칭 밴드 등 농작업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물품을 보급했다.

이번 교육은 농작업 활동에 유익한 안전교육과 농업기계 안전이용, 농작업별 농기계 안전이용 기술교육을 추진했고, 하반기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을 홍보했다.

고창군은 지난 3월부터 고창읍 쌀연구회, 성송면 농촌지도자회, 상하면 친환경연구회, 심원면 해풍보리연구회 등 읍·면별 농업인 단체 및 작목별 연구회 100여명을 대상으로 농작업 재해예방 및 안전보건 교육을 추진해왔다.

고창군농업기술센터 현행열 소장은 “급속한 농촌의 고령화에 따라 농업인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 생활화를 위한 농작업 재해예방 및 안전보건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농촌을 만들기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