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0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병복 울진군수, 코로나19 4차 예방접종 실시]

 

- 울진군, 코로나19 4차 접종 대상자 확대

손병복 울진군수가 19일 울진군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백신 4차 예방접종을 받았다.
 
손 군수는 이날 4차 접종 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자발적으로 접종에 동참하여 공공기관 방역목적 뿐만 아니라 백신접종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추가로 확대된 4차 접종 대상자는 50대 연령층 및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감염취약시설 입소자·종사자이며, 접종은 3차 접종 후 4개월(120일)이 경과 한 시점부터 가능하다.
 
현재 당일 접종 및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사전예약대상자에 대한 접종은 8월 1일부터 시작된다.

또한 당일접종은 위탁의료기관별 잔여 백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므로 방문 전 사전연락이 필요하며, 사전예약은 예약신청일을 기준으로 2주 후부터 접종일 선택이 가능하고 온라인예약(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nvcr.kdca.go.kr), 전화예약(☎1339, 울진군보건소 콜센터☎789-5075~6, 읍·면사무소),위탁의료기관에서 가능하다.
 
예약이 어려운 어르신들은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 및 읍·면사무소에 방문하면 예약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이번 4차 접종 확대는 코로나 19로부터 울진군민의 건강을 지키고,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접종대상자의 적극적인 예방접종 참여와 기초접종 미완료자 및 4차접종 대상 중 아직 3차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대상자의 경우 접종을 적극 권고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울진군, 수중글라이더 기술개발 및 운용센터 건립 준비 착착]
- 해양신산업 육성 선도, 신성장동력 창출로 미래준비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7월 18일 군청에서‘수중글라이더 핵심부품 ․ 장비 기술개발 및 운용센터 구축사업’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손병복 군수를 비롯해 수중글라이더 핵심기술을 개발 중인 경북대산학협력단, 운용센터 건축설계 중인 ㈜기단건축사사무소, 센터의 관리운영 계획수립 중인 해봄데이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중글라이더 기술개발의 추진성과 등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으며  사업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 검토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수중글라이더 핵심부품·장비 기술개발 및 운용센터 구축사업’은 총사업비 227억원으로 지난 2020년 4월 해양수산부 공모에 최종 선정돼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자 박종진 교수)을 주축으로 오는 2024년까지 기술개발과 경북해양과학연구단지(죽변면 후정리 일원)에 운용센터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수중글라이더는 전량 수입에 의존해 왔으나 국내 기술로 핵심부품·장비가 개발되면 연안중심의 부이관측 한계를 보완해 외해역 및 깊은 바다까지 관측영역이 확대되어 저비용 고품질의 해양관측 정보생산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 수중글라이더 운용센터는 해양과학연구에 특화된 성장거점 육성과 해양정보산업 선점 등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 기능을 하게 될 기관이다.

군은 지난 2월 제안공모를 거쳐 운용센터 건축공사 실시설계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동시에 운용센터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한 종합적인 추진계획도 수립하고 있다.

수중글라이더 운용센터는 5,289㎡부지에 건축연면적 2,130㎡로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이며, 2023년을 준공목표로 건립될 예정이다.

2024년 수중글라이더 핵심 기술개발이 완료되고, 운용센터 준공으로 본격적인 대행운용 사업이 이뤄지면 관련 산업의 교육ㆍ훈련, 기업유치 등으로 지역의 고용창출과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수중글라이더 기술개발사업 등 해양산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여 대한민국 해양과학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삼고, 우리군의 미래발전을 위한 신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한편, 울진군은 해양과학산업의 미래성을 일찌감치 내다보고 경북해양과학연구단지(GMSP) 내 잔여부지의 활용성 제고와 해양과학산업 연구기관의 집적을 통한 특화된 성장거점 육성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2022~2023 울진방문의 해」2023년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응원이벤트 추진]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포항에서 열린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 참석하여 울진방문의 해를 홍보하고 울진에서 개최될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응원하는 희망메시지 작성 이벤트를 추진했다.

3일간 작성된 응원메시지는 2023년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개최 시에 메인전시물로 전시될 예정이며 경북도체 기간 동안 울진을 방문하면 작성한 응원메시지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울진방문의 해를 홍보하기 위해 포토존을 설치하여 23개 시군 선수단뿐 아니라 경북도민체전을 응원 온 많은 분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기운을 이어받아 내년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남은 기간 열심히 준비하겠다”며“2023년 울진에서 열리는 경북도민체육대회는 지역 경제회복은 물론 경북도민이 화합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