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의정부시
[지자체 오늘 뉴스] 의정부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주민자치협의회 정례회의 참석]

 

- 8월 주민총회 개최 앞두고 심도 있는 토론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주민자치협의회(회장 박범서)는 7월 18일 14개 동의 주민자치회장으로 구성된 주민자치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참석해 의정부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심도 있는 토론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는 제1회 의정부시 주민총회 개최와 관련한 내용이 주로 논의됐으며,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주민자치협의회 회의에 참석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오늘 이렇게 한 자리에서 각 동의 주민자치회장님들을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의정부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주민자치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지방분권 시대에 발맞추어 제1기 주민자치회를 14개 전 동에서 전면적으로 실시해 오는 8월 첫 주민총회를 앞두고 있으며, 올해 4월부터 3개월간 주민자치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의정부시, 창업기반 ESG실현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선정]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6월 창업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창업기반 ESG실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창업지원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창업 관련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 분야 사회적 문제해결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 창업기업 및 창업지원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해 창업기반 ESG실현의 구체적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개최됐다.

우수사례는 창업분야(창업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와 창업지원분야(창업지원 실무자)를 대상으로, 1차 전문가 평가와 2차 대국민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의정부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가죽공방을 창업한 청년 부부가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아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았고 창업교육-전문가 상담-센터매니저의 권유-밀착지원으로 가죽공방 폐업 후 가죽제품 제조업으로 재창업해 사회적기업과 벤처기업 인증을 받고 소셜벤처기업으로 성장하는 내용을 담았다.

임우영 지역경제과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관내 창업지원센터가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점에서 이 사례가 창업공동체 구성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