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5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2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경희 청송군수,2022년 청송군 교통안전 결의대회 및 캠페인 참석]
            

 

윤경희 청송군수는 7월 22일(금) 11:00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2022년 청송군 교통안전 결의대회 및 캠페인’에 참석해 관계자를 격려한다.

 

 

 

[청송군 청소년수련관, 창의융합 캠프 운영]
-“놀이로 배우는 과학, 세상을 향한 청소년의 꿈”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소년수련관에서 7월 22일(금) ~ 8월 17일(금)까지 총 5회기로 창의융합 캠프 “놀이로 배우는 과학, 세상을 향한 청소년의 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의융합 캠프는 청송군 거주 초등1학년 ~ 초등 6학년 210명을 대상으로 5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참여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현실로 이루어내는 과학적 경험을 통해 다가 올 미래를 향한 긍정적 상상력을 증대하고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체험형 창의융합 과학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다양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은 성장하는 아동·청소년들에게 균형 있고 통합적 사고능력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송군,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교육 실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7월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시행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실시한 것으로, 이해충돌 방지법은 공직자가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사적 이익을 추구하여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이 저해되거나 저해될 우려가 있는 상황을 효과적으로 관리·통제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청송군은 이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신고 및 제출의무 5가지와 제한 및 금지행위 5가지 등을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교육이 공직자의 직무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을 방지하고 공정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군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