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2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성군 의정부시 충주시
[지자체 오늘 뉴스] 고성군 의정부시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2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근 고성군수, 국회·도·군의원과 함께 정책 간담회 가진다 ]
- 소통과 협치를 통해 군정 핵심사업 및 지역현안 해결방안 모색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7월 22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국회의원·도의원·군의원이 함께하는 정책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정점식 국회의원, 백수명 경상남도의회 의원, 허동원 경상남도의회 의원이 참석하고 고성군의회에서는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하여 고성군의 현안사업 보고와 함께 국·도비 확보에 대한 협조 및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고성군의 정책간담회는 이상근 고성군수의 국·도비 확보를 위한 첫 행보로서 국·도비 확보와 군의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안사업은 △ 2022년도 재정현황 및 2023년 예산운영 계획 △ 고향사랑 기부제 △ 고성 내산리고분군 토지매입 △ 외국인 어업근로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 △ 동해 장좌~양촌(국도77호선) 시설개량사업 △ 국도14호선 병목지점(월평삼거리 교차로) 개선 사업 △ 양촌·용정지구 기반시설 지원 규제개선 건의 △ 농촌협약 추진 △ 지역회생을 위한 인구정책 추진방향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의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다. 

이상근 군수는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과 소통·협치하고 지역현안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 국회·도·군의원과의 소통과 교류로 지역현안의 공감대 형성 및 협력방안을 찾아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단과 간담회 가져
-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류협력 당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19일 제17대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최근수 총회장을 비롯한 의정부시, 양주시, 동두천시 상공회 회장 등 경기북부상공회 회장단이 의정부시청을 방문해 김동근 시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민선 8기 김동근 시장의 취임 및 임기 개시를 축하하기 위한 환담 행사로 진행됐으며, 그간의 협력사업을 되짚어보며 앞으로의 교류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북부상공회의소는 의정부시의 지원을 받아 맞춤형 교육과 워크숍 개최 등 CEO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해 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관내 기업의 생존전략과 지역경제 현안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경기북부상공회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격의 없는 소통으로 상공회의소와 교류하며 관내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듣는 의정부시가 되도록 노력할테니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협력을 당부했다.

최근수 상공회장은 “먼저 취임을 축하드리며 바쁜 와중에도 환영해준 김동근 시장님께 감사를 드린다. 시장님이 역점적으로 추진하시는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관심과 열정에 지역 내 기업인으로서 적극 지지하며, 앞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북부상공회의소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아동과 함께 행복한 충주 ! 비전 선포식]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기념 

충주시는 22일 시청 탄금홀에서 도내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기념하는 ‘아동과 함께 행복한 충주!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충주시의회 유영기 부의장, 충주교육지원청 배승희 교육장, 충주경찰서 김영표 여성청소년과장을 비롯해 사고뭉치시정참여단, 청소년참여위원회, 어린이·청소년의회, 숨&뜰운영위원회, 또래상담연합회 등 참여기구 소속 아동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유니세프는 4년마다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충주시는 2017년 첫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이후 올해 재인증 심사에서 다양한 아동 친화환경 조성 성과를 인정받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받게 됐다.

이에 시는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축하하며 ‘아동과 함께 행복한 충주!’ 구현을 시정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것을 알리고, 이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비전 선포식을 추진했다.

행사에는 충주시청직장어린이집, 가족노래대회 수상자, 숨&뜰 비보잉 등이 여러 단체가 참가해 축하공연 및 비전선포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축하공연에 참여한 충주시청직장어린이집(원장 류미현) 원아들은 아나바다장터를 통해 얻은 수익금 40만 원을 드림스타트 아동 후원금으로 기탁해 아동친화도시 충주시의 의미를 드높였다.

조길형 시장은 “모든 아동이 존중받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 1인 1예체능 교육지원, 청소년 해외연수 지원, 놀이공간 확충, 아동의 일상이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아동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충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