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2:5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구리시 군위군 순천시
[지자체 오늘 뉴스] 구리시 군위군 순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2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기본교육 실시]

 

-자원봉사 기본가치 전달을 통한 봉사자 역량강화 기반 마련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20일 구리시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신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 기본교육은 자원봉사자에게 자원봉사의 기본가치를 전달함으로써, 봉사자의 자질 향상 및 봉사 참여를 확대하고자 기획된 교육이다.

교육은 자원봉사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자원봉사의 개념, 필요성 및 활동 사례, 1365 자원봉사포털 이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백경현 이사장은 “자원봉사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교육에 참석해 주신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에서 체득한 내용들이 자원봉사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기본·전문교육, 수요처 관리자 보수교육 등 봉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일정 및 참여 문의는 구리시자원봉사센터(☏031-565-1365)로 하면 된다.

 

 

 

[김진열 군위군수 ‘고향사랑 기부제’ MOU 체결]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20일 군위군청 제2회의실에서 농협중앙회 송강호 군위군지부장과 만나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도모함으로써 지방재정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군위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김진열 군위군수, 송강호 농협중앙회 군위군지부장 외에도 재무과장, 농정지원단장 등이 참석했다.

‘고향사랑 기부제’란,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기초‧광역)에 기부하면 세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품을 답례로 제공해, 기부자는 고향을 돕는 자부심과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지방자치단체는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도로, 2023년 1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협약서에 따르면 군위군과 농협중앙회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경쟁력 있는 군위지역 농축산물 발굴‧공급, 군위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고향사랑기부금 금융기관(창구) 수납 협력,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농협중앙회와의 협업으로 고향사랑기부금의 원활한 수납과 다양한 답례품을 발굴 및 공급하여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에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원팀 행보]

 

-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순천시 각종 현안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을 향해 신속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지난 19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만나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전남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만남에서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도비지원 ▲스타필드 순천 유치 ▲연향들 물의 도시 조성 ▲정원후방산업 육성 ▲전남 국립 의과대학 설립 등 순천시가 민선8기에 집중 추진할 현안사업에 대해 현실적인 대화를 나누었다. 또한 고층 건축물 난립 등 시민 일상생활에 밀접한 사안과 도시경관, 미래지향적 도시공간 배치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전라남도·중앙부처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모았다.

특히,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공동개최기관인 전라남도와 순천시가 박람회 성공에 총력을 다해 전남 관광객 1억 명 시대, 새로운 남해안남부권 시대를 함께 열자는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전라남도와 순천시가 각종 현안에 대해 탁 터놓고 대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박람회가 코앞에 다가온 지금 전남도와 순천시가 한마음 한뜻으로 박람회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