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1 11:1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장성군 진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장성군 진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박형수 국회의원과 국비 확보방안 논의]

 

- 국회의원 박형수·울진군 『2023년 국비 예산정책협의』 개최
 
울진군(군수 손병복)과 국민의 힘 박형수 국회의원은 23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국비 예산정책협의’를 개최했다.

이날 예산정책협의는 박형수 국회의원, 손병복 군수를 비롯한 경북도의원과 군의원 및 실과소장 등이 참석해 기획예산실장의 총괄 설명 후 협의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군에서는 주요 현안 사항으로 △대규모 청정수소 생산단지 조성, △울진 원자력ㆍ청정수소 국가산업단지 조성, △영덕∼삼척 간 남북 10축 고속도로, △중부권 동서 횡단 철도부설 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2023년 국비 지원 건의 사업으로 △환동해 심해과학연구 거점 조성, △왕피천 지방공원 조성, △동해중부선 철도부설 (포항~삼척), △온정~원남 간 국지도 건설 등 8건의 국비 건의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부처별 예산안 심의 대응 단계에 앞서 국회와 지자체가 국비 확보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민선 8기 출범을 맞아 새로운 희망 울진 건설을 위해 여기 계신 모든 분의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형수 국회의원은 “당정 간 협력체계 강화로 지역 발전을 위한 주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당차원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 일자리 창출 사업… 3년 연속 수상]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상사업비 7000만원 확보

장성군이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일자리 창출 분야 사업 평가에서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은 21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상사업비 7000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평가에서 장성군은 청년, 여성, 취약계층, 어르신 등 대상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으로 사람 중심의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며 코로나19 위기와 인구 소멸에 대응하여 ‘위기에 빛나는 촘촘한 장성형 일자리’를 창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장성군은 ▲지역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청년 인구 유입과 정주기반 조성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취약계층 지속적 소득 창출 ▲귀농·귀촌 유치 및 정착 기반 마련 ▲지속가능한 관광형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지역 여건에 적합한 일자리 시책 추진에 꾸준히 힘써온 결과가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면서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민생 안정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천군, 진천몰 탄생 20주년 특별 할인행사 참여 입점업체 모집]

 

진천군은 ‘진천몰 탄생 20주년 기념 특별할인행사’에 참여할 신규 입점 업체(생산자)를 오는 8월 12(금)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진천몰은 관내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의 홍보와 판로 개척을 통해 생산자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진천군에서 운영하는 공식 쇼핑몰로 지난 2002년 오픈했다.

이번 할인행사는 오는 8월 22일부터 9월 12일까지 22일간 개최되며 참여 업체에게는 광고, 온라인 할인쿠폰, 판매수수료, 적립금, 택배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입점 모집대상은 진천군에 주소를 두고, 진천군에서 농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사업자등록을 한 △농업인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이고, 단순포장 및 재포장 유통업체는 제외된다.

입점 품목은 입점 대상업체가 진천군에서 직접 생산·가공하고 전자상거래(택배 발송)가 가능한 농산물과 가공품이다.

행사 참여는 온라인 주소(https://naver.me/GHZOLgLK)로 직접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jincheon.go.kr/jcact)의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이화섭 농업기술센터 축산유통과장은 “진천몰이 오픈한지 2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를 맞아 생산자에게는 판매의 기쁨을, 구매자에게는 저렴하게 품질 좋은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추석 명절 기간이 포함되는 행사로 많은 소비가 예상되는 만큼 많은 생산자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