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7 20:05 (화)
 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4월호-세이프업 레슨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1년 4월호-세이프업 레슨
  • 양우영 기자
  • 승인 2022.08.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1년 4월호

남편의 나온배 5㎝줄이는 체조

나이가 들면서 자꾸만 늘어가는 체중과 나온 배 때문에 고민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가장 큰 원인은 운동부족. 과다한 피하지방은 수명을 단축시킬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자. 하루 10분, 건강한 남편을 위해 부부가 함께 하는 복근체조.

1991년 4월호-세이프업 레슨
1991년 4월호-세이프업 레슨

 

현대 남성들은 바쁜 업무와 편리해진 생활, 그리고 경제적인 풍요로움 등으로 인해 만성적인 운동부족 현상에 시달리고 있다.

또한 식생활의 불균형과 과다한 스트레스, 술, 담배 등은 체력을 저하시키고 성인병을 유발하며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적당한 운동과 식생활의 개선이 필요한데 이러한 규칙적인 생활은 질병을 예방할 뿐 만 아니라 체력증진과 스트레스 해소, 기분전환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남성들에게 있어 가장 문제거리가 되고 있는 것은 늘어가는 허리 사이즈.연령이 상승함에 따라 그 비율 또한 상승하게 된다. 그러나 과다한 피하지방은 모든 병의 근원이 되고 죽음으로까지 연결된다는 것을 명심해두자.

근래에는 도시의 많은 사람들이 이른 아침이나 주말, 기타 여가 등을 이용해 약수터나 공원을 찾아 운동을 즐기고 있다. 이러한 조깅 등의 아침 운동은 비만, 특히 배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식생활의 개선 또한 중요하다. 바쁜 업무에 쫓기다 보면 불규칙한 식사를 하거나 때론 포식등으로 영야을 과다 섭취할 염려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의 필요성은 느끼고 있으나 실제로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하는가도 중요하므로 자기 체력에 알맞은 운동처방을 해서 꾸준히 실천하고 일정한 기간마다 운동효과를 평가한 뒤 다시 운동의 재처방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다음에 소개하는 7가지 동작은 허리와 배의 군살을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므로 하루 중 잠깐의 짬을 내어 부부가 함께 즐겨보자.(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