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3:40 (수)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평창군
[지자체 오늘 뉴스]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1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물축제 개막]
 

더위사냥축제
더위사냥축제

 

- 2022 제8회 평창더위사냥축제 / 2022 제1회 오대천물놀이축제

평창군은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열흘간 2022 평창더위사냥축제(대화면 땀띠공원)와 오대천물놀이축제(진부면 송어축제장)를 동시에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평창더위사냥축제는 평창군 대표 물놀이축제로 땀띠귀신사냥 워터워, 광천선굴 트렉터 체험, 맨손송어잡기 체험, 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광천선굴의 냉기로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오대천물놀이축제는 한강의 시원인 오대천 맑은 물을 활용하여 워터 슬라이드, 실내풀장, 워터보트, 롤러볼, 카약 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30일과 31일에는 특별무대에서 오대천 전국 강변가요제가 개최되어 분위기를 한껏 띄운다.

아울러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방역 준비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는데, 개막일 전 행사장 방역작업은 물론, 모든 실내 및 실외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를 권고하고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며, 축제장 내 모든 물놀이 시설에 안전관리요원을 배치, 사전교육을 실시하여 사건사고에 적극 대처한다.

지광익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 방역지침 준수 및 물놀이 시설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창군, 폭염종합대책 추진으로 인명피해 예방 총력]

평창군은 기후변화로 매년 폭염일수 및 강도가 증가됨에 따라 폭염대책기간인 9월 30일까지 폭염종합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작년에 이어 올해 여름철에도 군청 민원과 및 읍·면사무소에 “양심양산대여소”를 운영 중에 있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과 체감온도를 낮출 수 있는 “양산쓰기” 홍보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폭염3대 취약분야인 공사장 야외근로자, 논·밭 고령층 작업자, 독거노인 등 을 대상으로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집중관리 계획이며,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추진 중인 건설공사장을 방문하여 열사병 3대 예방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하고, 현장관계자에게 중대재해처벌법상 중대산업재해에 열사병이 포함됨을 안내하는 등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체력과신, 폭염 심각성 과소평가 등으로 야외근로자들이 무리하게 작업하여 온열질환 사망으로 이어지는 상황을 방지하고자 행안부에서 도입·배포한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공사현장에 배포한다.
 
군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폭염피해 예방을 위하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방문보건 등을 통해 취약 어르신의 건강 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실내무더위쉼터 26개소 및 정자, 나무그늘 등을 활용한 야외무더위쉼터 4개소를 운영 중이며, 쉼터 내 부채 등 폭염대응 홍보물품을 비치하고, 폭염대책기간까지 이용자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방역관리상태 및 쉼터 냉방기기 등을 수시로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보행자가 많은 횡단보도 주변에 파라솔형 그늘막 6개소를 운영 중이며, 8월까지 대관령중학교 주변 횡단보도 등 5개소에 스마트그늘막을 추가로 설치한다.

심재호 건설과장은 “지속적인 폭염대응 홍보활동과 적극적인 대응으로 온열질환 등 인명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 폭염특보 발효 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회 유치 및 성공기념 사진전시회 개최]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유치와 성공개최를 기념하는 사진전시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평창군의 후원으로 재단법인 평창평화센터(이사장 심재국)와 평창동계올림픽유치기념위원회(위원장 염돈설)가 함께 개최하는 전시회의 개막식은 7월 30일(토) 대관령면 횡계리 올림픽플라자 부지에서 심재국 평창군수(평창평화센터 이사장), 심현정 평창군의회 의장, 염돈설 위원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및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오는 8월 15일(월)까지 17일간 개최되는 이번 사진전시회를 위하여 위원회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유치 도전과 성공개최를 위하여 지난 20여 년간의 주민들의 노력이 담긴 사진 1,000여점을 기증받았고,

그중에서 총150점의 사진이 전시되어 도전과 역경, 좌절과 염원, 기적과 영광, 성공 그리고 기억 등 4개의 주제로 평창올림픽 유치와 개최 과정에서의 군민의 숨은 노력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구성되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이번 사진전시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평창군민들과 함께 다양하고 모두가 공감하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유산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