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4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1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 성황]

축사를 하고 있는 윤경희 청송군수
축사를 하고 있는 윤경희 청송군수

 

산악스포츠 메카 청송군(군수 윤경희)의 태행산 MTB산악자전거코스에서 지난 주말인 7월 30일부터 31일까지(2일간) 제12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MTB)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청송군이 주최하고 한국산악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 30일(토)에는 다운힐(DH) 경기, 31일(일)에는 크로스컨트리(XC) 경기로 나뉘어 열렸으며, 다운힐은 초·중·상급 등 6등급으로, 초급, 중급, 남자부, 학생부, 여자부 등 22등급의으로 나눠 기량을 겨뤘다.
 
대회 코스는 울창한 소나무 숲과 굴곡이 심한 계곡, 능선이 있는 태행산 임도에 설치하여 시원스런 풍광이 펼쳐지는 그야말로 산악자전거의 묘미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
 
특히 경기장 가까이에는 주왕산 국립공원과 청송팔경의 하나인 달기폭포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달기약수탕, 주산지, 송소고택, 솔기온천, 객주문학관, 야송미술관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 또한 많이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가 단순 스포츠대회에 그치지 않고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켰으면 한다.”며 “사계절 전국 및 세계 산악 스포츠대회로 청송을 널리 알리고, 기반시설을 확충하여 경쟁력 있는 휴양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송군, 피서지 물가안정대책 지도점검 나서]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맞아 국립공원, 계곡, 유원지, 캠핑장 등 주요 피서지를 중심으로 물가안정대책 지도점검에 나섰다.
 
군은 지난 7월 9일부터 오는 9월 4일까지를 하계 휴가철 물가안정관리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주요 피서지 음식값, 숙박료 등에 대한 불공정 상행위 근절과 건전한 소비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새마을도시과장을 지역물가책임관으로 편성하여 물가현황 관리 및 점검을 실시하고, 피서지 합동점검반을 물가 합동점검반과 연계하여 활동을 펼친다.
 
중점 지도·점검 대상은 개인서비스 업소의 요금 과다인상과 담합 행위, 식육판매업소의 계량 위반행위, 섞어 팔기, 부정축산물 유통, 슈퍼마켓 등의 원산지 표시 및 가격표시제 이행여부 등이다. 
 
또한 지도·점검 외에도 현수막 게시 및 소비자 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민간중심의 자율적 물가안정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특별대책기간 동안 가격동향을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건전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다시 오고 싶은 명품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새마을회, 환경살리기 및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펼쳐]
 

 

청송군새마을회(회장 권동준)는 지난 7월 28일 현동면과 현서면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과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청송군새마을회는 현동면과 현서면에서 다리 밑이나 숲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쾌적한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환경살리기’를 실시하는 한편,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나무 심기운동에 적극 참여하기 등 일상 속 탄소 중립 생활화를 홍보하기 위해 피켓을 들고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환경살리기’는 청송군새마을회가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새마을운동 중 하나로, 주변에 버려져있는 쓰레기들을 수거해 마을을 깨끗하게 정화하여 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권동준 회장은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을 후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탄소 중립 실천이 꼭 필요하다.”며 “수고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으로 깨끗한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맑고 깨끗한 지역을 지키기 위한 청송군새마을회 회원들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미지에 걸맞은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