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2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창군 순천시 청도군
[지자체 오늘 뉴스] 고창군 순천시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덕섭 고창군수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과 민생안정 위해 최선”]

심덕섭 고창군수가 29일 오전 고창군의회에서 추경예산안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가 29일 오전 고창군의회에서 추경예산안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심덕섭 군수, 29일 민선8기 군정운영방향 보고 및 2022년도 제2회 추경 제안설명
-고창군, 고창군의회에 민선 8기 첫 추경예산 914억원 제출..재난기본소득 82억원 등

심덕섭 전북 고창군수가 29일 제290회 고창군의회 임시회에 참석해 ‘2022년 제2회 추경 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면서 민선8기 군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심 군수는 “안팎의 변화와 위기상황에서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있다”며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과 민생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역사를 혁명하고, 실사구시를 탐구했던 고창인의 뜻을 받들어 모두의 행복이 가득한 활력 넘치는 도시를 그려 보이겠다”고 덧붙였다.

고창군 민선 8기 첫 추경예산은 기존예산대비 914억원(12.51%) 증가한 8219억원 규모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했다.

군은 이번 추경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 군민 재난기본소득 지급, 민선 8기 핵심사업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연구용역비, 군정현안 필수 사업 등에 중점을 줬다.

일반회계가 897억원 증가한 8025억원, 특별회계는 17억원 증가한 194억원이다. 사업별로는 ▲전군민 재난기본소득지원 82억원 ▲코로나19 생활비지원 30억원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 34억원 ▲노을대교와 연계한 에너지 자원 및 관광자원 활용방안 연구용역 ▲해양치유지구 지정을 위한 연구용역비 등 각종 용역비 13억원 ▲고창사랑상품권 할인 발행 11억원 등을 편성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상승, 국제정세 불안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과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이번 추경을 편성한 만큼 예산안이 확정되는 대로 신속하게 집행해 지역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 대통령실 찾아 순천지역 현안 논의]

 

- 이진복 정무수석, “경전선 전철화 사업 바로 잡아달라”는 요청에 깊은 관심

노관규 순천시장은 2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을 찾아 정무수석비서관실을 방문하여 경전선 전철화 사업을 비롯한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노관규 시장은 현 경전선 전철화 사업계획의 부적절성을 강조하며, 지역민 의견 청취 없이 형식적으로 계획이 수립된 경위와 기존 계획대로 추진될 경우 도시에 찾아올 치명적인 문제를 상세히 설명하고, 대통령실에서 이를 바로 잡아줄 것을 강력히 요청하였다.

尹정부 이진복 정무수석은 대통령실에서 나서서 업무를 챙기고 최선을 다해 돕겠다며 즉각 화답했다.

이진복 정무수석은 “기초자치단체장 출신으로서 도시가 양분되는 문제를 우려하는 순천시 입장에 깊이 공감한다.”며 “한번 설치하면 100년 동안 사용하는 게 철도인 만큼, 지역 의견을 반영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윤 대통령께서도 순천시 현안사업을 더 특별히 챙길 것을 지시했다고도 전했다.

이 외에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대통령 방문과 ▲스타필드 순천 유치에도 깊은 관심을 보였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국가 현안이 산적해 있음에도 대통령실에서 지역 현안을 직접 챙겨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중앙정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전남도, 국회의원과 역할 분담을 통해 문제를 잘 풀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19일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만나 경전선 문제에 대한 공동대응을 건의한 바 있으며, 행정력을 집중하여 경전선 도심 통과구간 우회 대안이 반영되도록 총력 대응할 계획이다.

 

 


[순천시, AI 반려로봇 돌봄 시작... 루미가 어르신 돕는다]
- AI 반려로봇 돌봄으로 촘촘한 맞춤돌봄 기능강화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를 위한 인공지능(AI) 반려로봇 돌봄서비스를 시작한다.

시는 28일 반려로봇 입양식을 갖고, 오는 8월 1일부터 12월까지 노인·장애인 등의 일상 케어를 위한 ‘말동무 반려로봇 돌봄서비스’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인공지능 비대면 반려로봇(어르신 말동무 인형)은 노인의 우울증, 치매 등 질병과 고독사, 자살 예방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특히 순천 대표 철새인 흑두루미를 상징하는 루미 캐릭터 인형으로 더 친근감 있게 제작됐다.

기상·취침·약복용 등 개인별 맞춤형 알림을 통한 일정관리, 로봇이 먼저 대화를 시도해 말동무 역할을 하는 정서관리, ‘우울해’ 등 위험단어를 사용할 경우 생활지원사 등 관리자에게 알리는 안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노인맞춤돌봄 대상자 100명에게 반려로봇을 보급하고, 시범사업이 종료되면 이용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효과가 검증되면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AI 반려로봇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건강관리는 물론 각종 사고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빅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갖춘 더 스마트한 로봇이 개발·보급되길 기대하며, 어르신 맞춤형 돌봄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청도군「2022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개최] 

 

- 60인조 오케스트라의 향연과 유명가수들의 화려한 공연 
-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참여프로그램 선보여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오는 8월 6일 청도야외공연장 일원에서 「2022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를 개최한다.

반려동물 가족 1,500만 시대, 반려동물 문화인식 개선은 물론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될 「2022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는 오전 10시부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체험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6시 30분에 본행사인 콘서트가 열린다.

콘서트는 1부와 2부 공연으로 진행되며 1부 공연에서는 제6대 백진현 상임지휘자가 이끄는 60인조 경상북도립교향악단의 경북의 혼을 담은 연주를 시작으로 교향악단과 팬텀싱어 출신의 팝페라그룹 ‘비바팬텀’과 뮤지컬 배우들과의 협연으로 오케스트라의 향연이 펼쳐진다.

2부 공연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하동균’, 미스트롯 출신 ‘정다경’, 따뜻한 감성의 여성듀오 ‘경서예지’, 폭발적인 가창력의 록발라더 ‘더 크로스 김경현’이 출연하여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줄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부대행사는 이웅종 교수의 반려동물 특강, 반려견 스포츠 어질리티 체험, 반려동물 장기자랑, 건강검진 및 미용, 애견훈련 시범, 리드줄·인식표 만들기, 비문등록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청도 우수농특산물 판매장과 푸드트럭존, 버스킹 공연장과 쉼터공간을 함께 조성하여 관람객이 무더위에 그늘에서 쉬면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반려동물 사랑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청도군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도군, 자매결연도시 대상 복숭아 홍보]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29일 울산광역시 남구청에서 복숭아 전달식을 가지고, 자매결연도시 청도복숭아 판촉행사를 개최하였다.

전달 품목인 복숭아는 청도군의 대표적인 여름 농특산물로 맛과 향이 전국 최고를 자랑한다.

청도군은 지난 21일 자매결연 도시인 안산시를 시작으로 대구 중구, 대구 수성구에 이어 울산광역시 남구 재직 공무원들이 정성을 모아 주문한 복숭아를 전달하였다. 이를 통해 자매결연 도시와의 상호 우호 증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군 대표 특산물인 복숭아를 주문해 주신 자매결연도시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행사가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향후 자매결연도시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판촉활동을 통해 우리군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