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40 (금)
 실시간뉴스
[농정 뉴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농정 뉴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김진표 국회의장과 美‘김치의 날’ 확대 추진키로]

김진표 국회의장(좌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김진표 국회의장(좌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김영주 국회부의장 및 소병훈 농해수위원장과 식량안보 및 ESG협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28일 김진표 국회의장을 만나 전 세계에 ‘김치의 날’ 제정을 확대하여 K-Food와 김치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김 의장은 8월 4일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과 면담시 ‘김치의 날’ 제정 결의안 통과 협조와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등 협력을 요청하기로 했다.

이어, 김영주 국회부의장과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을 만나 식량안보를 위한 ‘식량·식품 콤비나트’ 필요성과 먹거리 분야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등 ESG가치 실현에 대해 논의했다.

 

 

 

 

[농협유통, 국산 쌀 가공식품 모음전 실시]

27일(수)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국산 쌀 소비촉진을 위한 “국산 쌀 가공식품(라이스에이드) 모음전”을 소개하고 있다. 살 맛나는 가격으로 준비한 “국산 쌀 가공식품 모음전”에서는 즉석밥, 쌀국수컵, 쌀부침가루, 고추장 등 국산 쌀 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27일(수)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국산 쌀 소비촉진을 위한 “국산 쌀 가공식품(라이스에이드) 모음전”을 소개하고 있다. 살 맛나는 가격으로 준비한 “국산 쌀 가공식품 모음전”에서는 즉석밥, 쌀국수컵, 쌀부침가루, 고추장 등 국산 쌀 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 국산 쌀 가공식품 모음전 개최로 쌀 소비 촉진에 앞장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최근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위해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7월 28일(목) ~ 8월 10일(수) 14일간 살 맛나는 가격으로 준비한 ‘국산 쌀 가공식품(라이스에이드) 모음전’을 개최한다.

‘국산 쌀 가공식품 모음전’은 서구화된 식문화 등으로 인해 쌀 소비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쌀 재고는 늘어나 쌀값이 하락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쌀 농가를 돕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쌀은 고품질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한 곡물로서 콜레스테롤 저하, 항산화, 당뇨병 및 암 예방, 혈압 조절 등 건강에 유익한 기능성 성분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진행하는 ‘국산 쌀 가공식품 모음전’에서는 즉석밥, 쌀국수컵 등 간편식과 쌀부침가루, 고추장, 인절미 스낵, 누룽지, 조청, 식혜, 막걸리 등 국산 쌀 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하였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국산 쌀을 이용한 즉석밥, 쌀국수컵 등 간편한 한끼 식사 상품과 누룽지, 인절미 스낵, 쌀가루, 식혜, 고추장 등 다양한 쌀 가공식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농협유통은 국내 쌀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의 취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흰쌀우유’ 신제품 출시]

서울우유 흰쌀우유 300㎖
서울우유 흰쌀우유 300㎖

 

-서울우유 원유와 국내산 쌀을 활용한 고소하고 달달한 쌀우유 선보여
-서울우유 가공유 라인업 확대, 영양 가치 높은 쌀우유로 맛있고 건강한 즐거움을 동시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서울우유 원유에 고소한 국내산 쌀분말, 달콤한 아카시아 벌꿀을 더한 가공유 신제품 ‘서울우유 흰쌀우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가공유 라인업을 확대하는 한편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우수한 품질의 원유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 출시 전략을 이어갈 방침이다.

신제품 ‘서울우유 흰쌀우유’는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선별한 국산 원유에 맛과 영양이 뛰어난 국내산 쌀분말을 최적비로 혼합, 달콤한 아카시아 벌꿀을 더해 고소하고 달달한 맛으로 구현한 곡물 우유이다. 또한 장 속 유익균에 도움을 주는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해 간편하고 든든한 한끼 식사대용에 걸맞게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기존에 선보였던 300㎖ 대용량 패키지를 그대로 채택해 보다 풍부한 양으로 가성비까지 겸비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브랜드팀장은 "전세계적으로 웰빙과 편의성을 추구하는 식품 소비트렌드가 각광받고 있다. 이에 서울우유는 맛과 건강을 고려해 영양 가치가 뛰어난 쌀을 원료로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흰쌀우유가 서울우유의 트렌디한 가공유 라인업을 잇는 맛있고 건강한 우유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서울우유 흰쌀우유’는 전국 일반유통점 및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