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45 (금)
 실시간뉴스
중고차 구매부터 반품까지 모두 모바일로 ... 이커머스 플랫폼 '카머스' 출시
중고차 구매부터 반품까지 모두 모바일로 ... 이커머스 플랫폼 '카머스' 출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8.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들 안인성 대표이사
㈜핸들 안인성 대표이사

모바일 자동차유통기업 ㈜핸들은 오늘 9월 중고차 최초 이커머스 플랫폼 '카머스'를 정식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카머스는 자동차(Car)와 이커머스(E-commerce)의 합성어로, 차량의 등록부터 구매, 대출, 반품 등 모든 프로세스가 100% 모바일에서 가능한 중고차 최초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판매자의 매물 차량 등록은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 및 전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에서 인증한 종사원증을 소지한 정식 딜러만 가능하다. 자체 구축한 '3단계 인증시스템'을 통과한 실매물만 등록할 수 있다.

별도의 광고비가 일절 없어 모든 매물이 동등한 조건하에 소비자에게 노출된다. 또 '차량 스튜디오' 기능을 제공해 딜러가 촬영한 차량 이미지를 앱에 업로드하면 전문 스튜디오 수준의 촬영 이미지로 자동 변환해준다.  

카머스는 현재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9월 중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안인성 ㈜핸들 대표이사는 "7년간 스타트업을 운영했던 경험과 중고차 업계에서 일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카머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카머스는 향상된 신뢰성,편의성,혁신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혼탁한 중고차 시장 정화에 나설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국내 중고차 시장이 레몬마켓이란 오명에서 벗어나 피치마켓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안 대표는 미국 코넬대를 졸업한 후 현지에서 7년간 미끄럼 방지용 신발 제조사 'RHEA'와 이커머스 플랫폼 'To the Tens'를 창업·운영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AJ셀카 모기업인 신동해홀딩스와 오토허브 등 중고차 업계에 CSO로 합류했다. 2019년 10월 모바일 자동차 유통기업 ㈜핸들을 설립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핸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