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3:55 (수)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평창군
[지자체 오늘 뉴스]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국비확보 위해 총력]

심재국 평창군수 기재부 최상대 2차관 면담
심재국 평창군수 기재부 최상대 2차관 면담

 

평창군이 2023년도 지역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확보 노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군은 지난 1일, 심재국 군수 주재로 2023년도 군정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도비 확보 대책보고회를 개최해 주요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방안을 집중 논의한데 이어

3일에는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주요 지역현안사업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건의자료를 전달하며 내년 국비 지원 요청을 하였다.

주요사업은 평창 평화 테마파크 조성, 하송빈 농어촌마을 하수도 증설, 물환경 체험센터 조성, 횡계천 비점오염 저감사업, 평창 동계스포츠 과학센터 설립 등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지역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별 균형발전과 침체된 지역경기의 활성화를 위해 중앙부처, 국회, 관계기관 등과 긴밀히 공조하여 내년 주요 지역현안사업들이 정부예산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 평창 국제 청년 아카데미(2차) 개최]

 

재단법인 평창평화센터(이하“재단”)는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 2022 평창 국제 청년 아카데미(2차)를 개최한다.

평창군, 재외동포재단 주최로 열리는 2022 평창 국제 청년 아카데미는 재단,  부산YMCA, 춘천YMCA가 공동 주관하며, 올림픽 유산·사회·문화·역사 체험을 바탕으로 한민족 정체성 확립 및 2018동계올림픽 개최도시 평창을 국제적으로 홍보하고자 추진되었다.

지난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1차 국제 청년 아카데미에 이어 2차에도 10여 개국 50여명의 한인대학생들이 올림픽기념관 방문, 동계스포츠 체험, 올림픽 골든벨, 월정사 및 전나무 숲 둘레길 걷기, 오대산 사고 및 박물관 견학 등의 일정을 가질 계획이다.

특히, 참가학생들은 올림픽 플라자에서 진행되는 평창동계올림픽 유치기념위원회 주관 ‘군민 참여 사진전시회’를 둘러보고, 평창군민들이 동계올림픽 유치실패의 아픔을 두 번이나 극복하고 유치에 성공하는 과정이 담긴 사진을 보며 개최지에서의 감동과 환희를 함께 느껴볼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세계 각국의 한인 청년들이 모국의 문화 역사와 더불어 2018동계올림픽 개최도시 평창에 대해 더 알아가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자긍심을 가지고 세계에 올림픽도시 평창을 알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