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1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군위군 순천시 청도군
[지자체 오늘 뉴스] 군위군 순천시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열 군위군수, 주요사업장 방문을통한 현장행정 추진]

 

- 현장의 목소리 경청, 적극적인 업무추진 당부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2일부터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 건설을 위한 첫걸음으로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통한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8월 2일부터 군위역사문화재현테마공원, 위천수변테마파크, 군위전투전승기념공원을 시작으로 8월 8일까지 기간 중 3일에 걸쳐 김수환추기경 사랑과 나눔공원, 종합운동장, 삼국유사테마파크, 장곡휴양림 등 주요사업장 9개소에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에서는 주요사업장에서 시행되는 사업의 진행상황과 문제점 등을 관련 부서로부터 설명을 듣고, 현장 관계자 및 주민 등을 만나 향후 개선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진열 군위군수는“행복한 군위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평소의 소신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현장 관리와 의견수렴을 통해 군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부탁드린다.”고 해당 부서장 및 관계자에게 말했다.

 

 

 


[군위군,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실시]

군위군(군수 김진열)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가 지난 7월 28일 군위군민회관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92명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74명과 공익활동 참여자(아동, 보육시설) 18명을 대상으로, 주요내용은 노인인권, 성희롱 예방, 안전 핵심 교육 등이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지원 전문강사가 교육을 진행하였다.

한편, 군위군은 노노케어, 푸른환경지킴이, 문화재시설봉사 등 15개 공익활동 사업과 보육시설지원, 청소년시설지원 등 7개 사회서비스형 사업을 추진 중으로 1,796명의 참여자가 활발히 활동 중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참여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활동하시는 게 최우선이며 개인위생과 방역수칙을 잘 지켜 각자의 자리에서 안전하게 활동하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노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경제적 자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순천시, ‘2022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국제생태관광중심도시 부문 대상 수상]
- 대한민국 최고 생태관광도시 순천 입증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022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에서‘국제생태관광중심도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난 2월 ‘전남 제1호 K-웰니스 도시’선정과 7월‘K-웰니스 도시 브랜드 대상’에 이어 이번 대상을 수상하며 또 한 번 대한민국 최고의 생태관광도시임을 입증했다.

순천시는 2018년 선암사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고, 시 전역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으며 2021년에는 순천만 갯벌이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며 명실상부한 생태문화도시로 자리 잡았다.

모두가 무분별한 개발로 도시 성장을 추구할 때, 가장 순천다운 생태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생태수도를 선언하고 대한민국 최초로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했다. 지금은 10년 만에 다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이렇듯 생태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해 온 순천시의 노력이 소비자와 전문가의 평가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해 ‘국제생태관광중심도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순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순천이 생태관광중심도시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고 순천을 찾는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편안한 휴식과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프리미엄 가치를 인정받은 각 분야 최고의 상품과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준비 속도 낸다]

 

- 노관규 순천시장(이사장) 박람회 추진상황 점검

노관규 순천시장은 7개월 앞으로 다가온 2023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4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박람회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박람회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정책 결정과 운영사항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함에 따라 박람회 준비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조직위 이사장인 노관규 순천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총감독을 비롯한 조직위 간부 공무원, 박람회 연관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순천만관리센터와 농업기술센터 국·과장 등이 모두 참석했다.

주요 안건으로 △박람회장 이동 동선 정비, △동천저류지 정원화, △오산마을 도로 확장, △꿈의다리 개선, △국가정원 상시 야간경관 구축, △가든스테이, △국가정원 리뉴얼 등이 논의됐고, 박람회 주요 쟁점 사항에 대한 방향 결정이 이루어져 박람회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노관규 이사장은 “2023정원박람회는 일류 순천으로 재도약하는 첫 걸음”이라며 “박람회장은 본래 취지를 살려 특색 있게 조성하되 관람객들이 만족할만한 수준 높은 콘텐츠를 보여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직원들의 열정과 정성이 박람회 성공 개최와 일류 순천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조직위 직원 및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속도감 있는 추진을 당부했다.

조직위는 이날 회의에서 검토된 사항을 토대로 올해 말까지 박람회장 조성공사를 마무리하고 세부 운영계획에 반영하는 등 2023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미국엔 할리우드 인도엔 발리우드 대한민국엔 청리우드]

 

-청도군 관광웹드라마 ⸢청리우드⸥ 8월 3일 첫 공개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경상북도 디지털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지역의 관광 소재를 활용한 웹드라마 ⸢청리우드⸥를 제작하였다.
 
⸢청리우드⸥는 공암풍벽, 와인터널, 유등연지, 청도레일바이크, 유천문화마을, 대비사, 청도읍성 등 청도의 명소를 배경으로 좌충우돌 영화를 제작하는 다양한 장르를 총집합한 관광 웹드라마이다.

주인공은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유튜버 최우선, 웻보이(양진범) 외 3명으로 그들의 웹드라마 연기 도전과 청도군 문화관광해설사, 여성대학동창회 등 30여 명의 주민 참여도 주목할 만하다.

7월 27일 티저 영상 공개 후 8월 3일부터 8월 24일까지 총 4편으로 구성하여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유튜브 콬티비와 청도문화관광TV에서 공개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를 전국적으로 알리고자 웹드라마 ⸢청리우드⸥를 기획하였으며 많은 분들이 시청하시어 청도군을 기억하고 방문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2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김하수 청도군수 민선8기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수상]

김하수 청도군수
김하수 청도군수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민선8기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약속대상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과정에서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한 평가로, 본부는 시도지사, 교육감, 시군구청장의 선거공보와 선거공약서 등을 대상으로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의 명확성 ▲이행절차의 체계성 ▲이행기간의 합리성 ▲재원조달 방안의 안정성 ▲철학·비전의 부합성 ▲작성과정의 민주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절차를 거친다.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은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공약을 가장 잘 만들고 선거공보에 실천계획 등을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은 것이다. 청도군은 민선8기 공약들을 차질없이 이행해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라는 슬로건 기조 아래 공약사항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오직 군민 행복과 청도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에 오랜기간 심사숙고해 왔으며, 이번 평가를 통해 건강한 약속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게 돼 더없이 기쁘다.”며 “앞으로 공약 이행을 최우선으로 민선8기 군정을 운영해 임기 내에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반드시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수상의 소감을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