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0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안양시 파주시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안양시 파주시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분야 최고등급 ‘최우수’]

최대호 안양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 최대호 시장 “안양시민의 뜻으로 만든 공약들을 중단없는 안양발전을 위해 확실하게 이행할 것”

최대호 안양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4일 안양시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는 지난 6월 1일부터 7월 8일까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후보 모두를 대상으로 당시의 예비 후보자 홍보물, 예비 후보자 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 등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매니페스토본부는 ▲목표(구체성) 10점 ▲우선순위(명확성) 10점 ▲이행절차(체계성) 10점 ▲이행기간(합리성) 10점, ▲재원조달방안(안정성) 10점 등의 평가항목을 종합하여 지난 2일 최 시장이 최우수 기초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최 시장은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민선 8기 공약이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과 얼마큼 소통하고 선거공약서에 반영되었는지를 평가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뜻으로 만든 공약들을 앞으로 확실하게 이행하고 중단없는 안양발전을 위해 나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 시장은 지난 민선 7기 GTX-C노선 인덕원역 정차, 함백산 추모공원 개원, 청년창업펀드 921억원 조성 등 안양 발전에 정진했으며,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행을 차질 없이 추진해 112개 공약사업에 공약이행률 91%를 달성했다.

앞서 3월「2022.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도 최고등급(SA등급)을 수상한 바 있다. 매니페스토본부의 공약평가에서 올해만 두 번째 수상이다. 

한편 안양시는 현재 추진 중인 공약사항에 시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미래비전특별위원회를 6월 14일부터 7월 8일까지 운영했으며, 보다 심도 있는 공약 검토를 위해 전문가, 시민으로 구성된 ‘더 행복한 안양기획단’을 7월 12일부터 8월 말까지 운영하는 등 공약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주시, 디지털정부 핵심 ‘클라우드 전환사업’ 첫 발]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행정기관 민간 클라우드 전환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행정기관 민간 클라우드 전환사업은 국가의 ‘제3차 클라우드컴퓨팅 기본계획’, 행정안전부의 ‘행정·공공기관 정보자원 클라우드 전환·통합 추진계획’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사업에 참여해 클라우드 전환 비용 약 5억과 초기 클라우드 이용료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는다.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은,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가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건물, 장비 등)를 제공하면, 참여기관에서는 그 인프라를 활용해 각종 정보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인프라 이용료를 클라우드 사업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4월부터 정보시스템 담당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설명회, 담당자 인터뷰 등을 거쳐 3개의 정보시스템을 시범 선정했으며, 오는 12월까지 민간 클라우드 전환 사업자를 선정해 내년 하반기부터 민간 클라우드로 행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치선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계기로 공공 분야의 민간 클라우드 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국내 민간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군, 제39회 홍천군민의 날 경축행사 개최]

 

홍천군은 8월 4일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특설무대에서 ‘제39회 홍천군민의 날 경축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신영재 홍천군수와 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 읍·면장 단체인사를 비롯해 홍천군 청소년의회 김민성 의장과 이현진 부의장의 홍천군민헌장 낭독, 홍천군민대상 수상자 상장 수여, 명예군민증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홍천군민대상은 문화예술부문 정희섭씨, 체육진흥부문 김태완씨, 사회봉사부문 박홍숙씨, 지역개발부문 강은수씨, 효행부문 김올가알렉산드라씨 등 5명이 수상했으며, 정대이 강원도 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지원과장이 명예군민증을 수여받았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군민의 날인 8월 4일은 1896년(고종 33년) 전국 13도제가 시행되면서 강원도 홍천군이 된 뜻깊은 날”이라며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행사를 축소해 진행했으나 올해는 야외에서 개최된 만큼 많은 군민들이 참석해 군민 화합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