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7 17:40 (금)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필리핀 여행’ 뉴 핫플레이스 2부
[세계테마기행] ‘필리핀 여행’ 뉴 핫플레이스 2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라카이, 부들 파이트, 디니위드 비치, 몰로까복섬, 다쿠 마을, 뒷 마을 여행
파란 바다 에코 투어
[세계테마기행] 파란 바다 에코 투어-‘다시 만난 신(新)세계, 필리핀’ 2부<br>
[세계테마기행] 파란 바다 에코 투어-‘다시 만난 신(新)세계, 필리핀’ 2부


이번주 (~8월 11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다시 만난 신(新)세계, 필리핀’ 4부작이 방송된다.

신나고 놀랍고 짜릿한 바다 여행

다시 열린 여행길!

눈앞에 펼쳐진 환상적인 에메랄드빛 바다

프리 다이버 김선영과 필리핀으로 여행을 떠나본다.

 

7,00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필리핀의

가이드북엔 없는 뉴(New) 여행지를 소개한다.

바다, 산, 강 아름답고 신비로운 풍경

그 풍경 속에 살아가는 따뜻한 사람들을 만나본다.

 

여행 좀 한다하는 사람들의 강력 추천, 시아르가오ㆍ코론

지속 가능한 여행, 보라카이ㆍ몰로까복

필리핀의 숨은 보물, 네그로스ㆍ카미구인

환상적인 열대 바다, 엘니도ㆍ보라카이

 

오늘(8월 9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다시 만난 신(新)세계, 필리핀’ 2부에서는 ‘파란 바다 에코 투어’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김선영 프리다이버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필리핀 하면 떠오르는 여행지, 보라카이(Boracay Island)로 떠난다. 심각한 바다 오염으로 2018년 폐쇄되었던 보라카이는 6개월간의 복구와 팬데믹으로 인해 깨끗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새롭게 규정된 해변 규칙과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해 노력하는 보라카이 사람들. 그래서일까? 더욱 새하얗게 빛나는 화이트 비치를 걸어본다.

해변 상가를 걷던 중 분주한 사람들을 발견! 모임이나 잔치에서 즐기는 전통 식사, 부들 파이트(Boodle Fight) 준비가 한창이다. 바나나 잎 위에 밥, 돼지고기, 생선튀김 등을 올려 맨손으로 먹는 독특한 식사를 함께한다. 소음도 공해도 없는 전기 트라이시클을 타고 숨겨진 해변으로 향한다. 화이트 비치 북쪽에 위치한 디니위드 비치(Diniwid Beach)는 현지인들만 아는 해변. 조용하고 한적한 해변에서 보라카이 바다를 온몸으로 만끽한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몰로까복섬(Moloccaboc Island). 파나이섬과 세부섬 사이에 위치한 몰로까복섬은 3개의 섬마을로 이루어진 섬. 도착하자마자 놀라운 광경이 펼쳐지는데. 수도 시설이 없는 섬은 마을 곳곳, 집마다 큰 물항아리에 빗물을 받아 사용한다. 다쿠 마을(Daku Village)의 통합 학교는 모든 학년이 총집합한 마을 유일의 학교! 섬과 섬을 건너고, 간조 시간에 맞춰 집으로 돌아가는 아이들의 하교를 함께한다. 해가 저물어 도착한 뒷 마을(Duit Village). 한 학생의 초대로 하루를 묵으며 가족들과 잊지 못할 하루를 보내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