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5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평창군
[지자체 오늘 뉴스]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여름 휴가철 피서지 물가점검 실시]

평창군은 22년 8월부터 9월까지 여름 휴가철 물가안정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피서지 바가지요금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은 일자리경제과의 물가안정대책반을 중심으로 필요시 문화관광과, 환경위생과, 농업축산과, 유통원예과 등 관련 부서와 합동점검 형태로 이뤄지며, 여름철 방문객이 많은 봉평면 흥정계곡과 대화면 땀띠공원 등의 피서지를 대상으로 한다.

점검내용은 무허가 영업행위, 가격표 미게시, 표시요금 초과 징수, 사재기, 원산지 표시제 이행 등을 점검한다.

이정균 경제건설국장은 “휴가철 평창군에 온 방문객들이 바가지요금 등으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주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지도를 하고 휴가철 피서지 주변 식당, 마트, 숙박업들은 방문객들에게 친절하고 바가지요금 없는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평창군 민원담당 공무원 하반기 온라인 힐링 프로그램 교육 실시]
 -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 정신건강 체크 !

평창군에서는 이달 5일과 8일 이틀에 걸쳐 40여명의 민원담당 공무원의 감정치유와 직무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재충전을 위한 2022년 민원담당 공무원 하반기 온라인 힐링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 점검을 통해 자기인식 및 변화의 기회를 마련하고 자기관리법을 학습하여 대민 행정서비스 역량을 제고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또한 민원접점에 있는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진단을 통해 몸과 마음 상태를 체크하고, 인지행동 치료를 위한 DIY체험, 랜선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을 통해 직무 몰입도를 높이고 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자기관리법을 스스로 세우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민원과 한윤수 과장은 “이번 힐링 프로그램 교육은 민원접점에 있는 공무원 뿐 아니라 우리 군의 질 높은 대민 행정서비스 역량제고를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다.”라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 민원담당 공무원을 위한 최근 민원서비스의 방향과 트렌드를 익힐 수 있는 감상서비스 향상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평창군 진부면, 2022년 평창 오대산천 건강걷기 행사 개최]
 - “건강걷기로 건강 플러스, 행복 플러스!”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6일 오후 진부면 오대천 물놀이 축제장에서 진부면 건강협의체 건강위원회와 함께하는 ‘평창 오대산천 건강걷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걷기행사는 기관. 사회단체장과 진부면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은 개회식 후 오대천 물놀이 축제장에서 출발해 오대천 걷기길(왕복 4km)을 걷는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의 걷기 실천율 생활화와 진부면 여름축제 홍보를 위한 것으로, 해당 코스를 완보하면 진부면 건강협의체 건강위원회에서 준비한 다육이 식물을 받을 수 있고, 아울러 평창송어축제위원회에서도 완보하는 주민들에게 오대천물놀이축제 경품권 1매를 증정한다고 전했다.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이번 오대천 물놀이 축제와 건강걷기 행사를 연계 추진하며 건강한 걷기 활동의 주민 참여 제고 및 건강생활실천을 활성화하고, 걷기행사 참여자들을 오대산천 강변가요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유도해, 평창군 여름축제 홍보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만 진부면 건강위원회 건강위원장은 “걷기운동은 개인의 의지만 있으면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 건강걷기 행사를 통해서 걷기운동이 확산되어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평창군 대화면, 하반기 마을순방으로 주민의견에 귀 기울여]

평창군 대화면(면장 김재봉)은 오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2주에 걸쳐 대화면 28개리를 순방하며 마을 현황을 파악하고 숙원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번 하반기 마을순방은 첫날 3개의 마을(상안미4리, 개수1리, 개수2리)을 오전・오후로 나누어 방문하면서 시작해, 평일 아흐레간 1일 3개 마을씩 순회하며 19일 마무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순방에는 평창군의회 남진삼 의원이 동행하여 대화면 각 마을의 동향을 파악하고, 마을 발전에 대한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경청할 전망이다.

김재봉 대화면장은 “이번 마을순방을 통하여 주민들과 소통하고 애로사항, 숙원사업을 청취하여 시급을 요하는 사안은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하고, 예산이 많이 소요되거나 규모가 큰 사업은 내년도 당초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 건의하여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최대한 해결될 수 있도록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