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00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군위군 청도군
[오늘의 지자체] 군위군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열 군위군수, 주민을 위해 앞장]

 

- 군민 생활안정을 위한 군의회와의 간담회 가져
- 민선 8기 선거공보 가장 잘 만든 단체장으로 꼽혀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경기 침체로 생긴 군민의 부담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기 위한‘생활안정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지난 5일 오후 2시 군청 제1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한국경제를 비롯한 전세계적인 경기 불황으로 인해 국내 경기가 위축되고, 원자재 가격의 상승이 겹쳐 군민 생활과 밀접한 농·축산물의 생산원가 상승으로 이어져 군민의 고통 부담을 가중되고 있다는 현실의식에서 시작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진열 군수와 박수현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6명과 관계 부서장이 참석하여 코로나19 재확산과 지속되는 가뭄으로 인한 군민의 생활안정을 위한 장‧단기적인 대책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김진열 군위군수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선정한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비록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시상식이 취소되었지만,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이 대신 전달하여 축하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특히, 매니페스토실천 본부에서는‘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민선8기 선거공약을 가장 잘 수립하고 실천계획도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담아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진열 군수는“바쁜 일정에도 간담회에 참석해주신 군위군의회 의장님을 비롯한 모든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군정 현안사항에 대해 소통의 장을 마련해 군민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수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협조를 구하였다.

 

 

 

 


[청도군, 기초지자체 부문 인스타그램 최우수 수상]

 

-‘청도핫플’작년 대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인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지방자치단체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매년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평가하는 소셜미디어·인터넷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평가는 7월 한 달간 이뤄졌으며,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 3천8백여 명과 최고평가위원 등이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5개 부문 점수를 종합해 청도군 문화관광 인스타그램 ‘청도핫플’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청도핫플’은 관광지, 축제, 카페, 야영장, 식당, 숙박시설 등 여행에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특색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제작·게시하는 문화관광 전문 SNS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관광객의 선호도와 청도군이 가지고 있는 관광자원의 특성을 반영한 운영 전략이 좋은 결과를 이뤄냈고 앞으로 신속·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