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흥군 신안군
[오늘의 지자체] 고흥군 신안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 6대 분야 총 100개 공약, 본격 추진

고흥군(공영민 군수)은 8일 간부공무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구체적인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공약은 군정 비전인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을 실현하기 위한 6대 분야 100개 전략과제로 ▲군민소통 7건 ▲보건복지 25건 ▲문화관광 23건 ▲산업경제 16건 ▲농수축산 20건 ▲지역개발 9건이다.

보고회는 심도 있는 검토와 논의를 거치기 위해 2회로 나눠 실시되며 이번에는 올해 하반기 속도감 있게 진행될 63개의 예산사업이 우선 논의됐다. 

군은 공약사업이 연차별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세부실천계획, 재원계획을 명확히 수립하고,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즉시 수정ㆍ보완할 예정이다.

이어 9월에는 공약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군민과 전문가 입장에서 검토한 뒤, 10월 실천계획을 확정하는 등 공약사항 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가기로 했다.

공영민 군수는 “각종 행정절차 이행과 예산 확보 등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정책 이행의 완성도를 높이고,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공직자들에게 군민을 위한 적극 행정, 친절 행정, 감동 행정을 강조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순 제8대 신안군여성자원봉사자회장 취임]

 

- 회원들이 흘린 땀이 행복한 신안으로, 자원봉사가 일상이 되도록 노력할 것

신안군여성자원봉사자회 제8대 회장으로 김정순(63세‧도초면) 신임 회장이 취임했다.

9일 신안군청 공연장에서 열린 이‧취임식에는 박우량 신안군수를 비롯한 지역 정계 인사와 100여명의 신안군자원봉사자 회원들이 참석했다.

김정순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자원봉사활동으로 흘린 땀이 더욱더 행복한 신안을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 자원봉사가 일상이 되고, 회원들이 기쁘고 즐겁게 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 박우량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전임 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원봉사자회에 새로 취임한 김정순 회장님과 임원분들 모두 축하드린다.”라며“군민이 행복한 신안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자원봉사자회와 함께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여성자원봉사자회는 △명절 사랑의 꾸러미 나눔 봉사 △경로식당 식사 배달 △플로깅 캠페인(환경정화활동) △사랑의 염색 자원봉사활동 △사랑의 집청소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