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2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MBTI 성격검사와 문화체험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2년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에게 MBTI 성격검사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8월 10일(수), 8월 20일(토)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MBTI 성격검사 및 집단상담을 통해 청소년의 자기탐색과 타인과의 관계 증진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고, 간식 만들기 체험과 영화감상 등 건전한 여가활동 기회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지역사회 청소년 상담복지 증진을 위해 매달 청소년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김두기 가족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에 통합적 서비스를 지원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3-335-0924)로 문의하면 된다.

 

 

 

[평창군보건의료원 장애인 고혈압당뇨교실(내일건강만들기) 운영]

평창군보건의료원은 8월10일부터 8월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시간 동안 평창군사회복지센터 1층 프로그램실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교실(내일건강만들기)을 4회차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건의료원이 지난 7월에 실시한 장애인 건강평가 및 이동상담실 이용자를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 측정하기 및 질환관리 교육, 저염도시락 만들기, 의자에 앉아서 하는 간단한 근력운동 등 장애인들이 직접 체험하고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의료원은 또한 코로나19 이후 건강문제가 발생하거나 악화되고, 다양한 사회적 활동 제약으로 몸과 마음마저 힘들어진 장애인들의 감염병 시대의 자기 건강관리 능력과 건강생활실천 의지를 함께 향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용배 보건사업과장은"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수준이 악화될 수 있는데, 특히 장애인들에게 또 다른 건강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 교육으로 장애인들의 건강권 확보와 건강수명 연장, 사회참여 확대, 만성질환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