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30 (목)
 실시간뉴스
빌 게이츠 "글로벌 보건 투자 매우 중요 … 韓 선도적 역할 적임자"
빌 게이츠 "글로벌 보건 투자 매우 중요 … 韓 선도적 역할 적임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8.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 게이츠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 공동 이사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빌 게이츠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 공동 이사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빌 게이츠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 공동 이사장은 16일 "현 시점에서 글로벌 보건 펀드 투자는 매우 중요하고 한국이 선도적 역할을 할 적임자"라고 말했다.

게이츠 이사장은 이날 국회에서 가진 '코로나19 및 미래감염병 대응·대비를 위한 국제공조의 중요성과 대한민국의 리더십' 주제의 연설에서 "한국의 글로벌 감염병퇴치펀드는 국제 이니셔티브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게이츠 이사장은 "우리는 이같은 기관에서 한국이 더 확대된 역할을 하기를 희망하고 있다"며 "앞으로 해야할 일들 굉장히 많이 있고 확대된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이 과학기술을 통해 더 큰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게이츠 이사장은 이날 팬데믹은 생명 뿐 아니라 경제에도 악영향을 끼친다며 글로벌 보건 파트너들이 선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게이츠 이사장은 연설 전 김진표 국회의장과 의장 접견실에서 환담을 가졌다.

김 의장은 "이사장님의 대한민국 국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며 "지난 6월 재단의 글로벌 헬스부문 트레버 문델 회장을 만났을 때 이사장님의 방한과 국회 연설을 요청한 바 있는데 오늘 이렇게 뵙게되니까 반갑다"고 했다.

이에 게이츠 이사장은 "이 자리에 함께하게 된 것과 국회에서 연설하게 돼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이날 환담에는 김영주 국회부의장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윤재옥 외교통일위원장, 정춘숙 보건복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