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0 (금)
 실시간뉴스
BEAUTY ISSUE - 스프링 헤어 트렌드 따라하기
BEAUTY ISSUE - 스프링 헤어 트렌드 따라하기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2.03.2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순 내추럴 웨이브 헤어

Style
긴 생머리는 청순미의 상징이지만 때에 따라서는 생기가 없어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약간의 웨이브로 분위기를 바꾸면 더욱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만약 웨이브 넣은 머리로는 아쉽다는 느낌이 든다면 가르마의 방향을 바꿔주는 것도 좋다. 원래 가르마는 자주 바꾸는 것이 좋은데 풍성한 느낌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탈모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모델 환희의 경우 옆가르마의차분한 이미지였으나 가르마를 바꾸고 웨이브를 넣으니 좀 더 생기 있으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이 연출됐다.

How-to
1 두상의 한가운데를 빗질한다.
2 둥근 모양의 아이언으로 굵은 웨이브를 연출한다.
3 모발이 건조하지 않게 헤어 에센스를 발라 정리한다.

Styling Tip
앞가르마는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이며 성숙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연출해주는 특징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둥근 얼굴형에 적합한 스타일로 만약 얼굴에 살이 없거나 성숙한 분위기가 있는 얼굴이라면 가르마를 정 가운데서 살짝 옆으로 짧게 내도 좋다. 또한 지그재그 모양으로 귀엽게 연출하거나 빗질해 뒤로 넘겼을 때 자연스럽게 나뉘는 곳을 가르마로 하면 더욱 내추럴한 스타일로 연출된다.

1 꼬리빗 뒷부분이 뾰족한 꼬리빗을 이용하면 깔끔하고 깨끗하게 가르마를 나눌 수 있다. 2 밤쉘 원인치 롯트 아이론 클립이 없어 클립 자국이 남지 않아 자연스럽고 글래머러스한 스타일링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제품. 9만9천원 B2Y 3 헤어에센스 아르간 오일이 손상 부분에 영양과 수분을 주며 컬을 더욱 생기 있게 만들어 준다. 177ml 1만6천200원 오가닉스 4 글로시 스프레이 모발 보습을 돕고 반짝임을 주어 지속적인 광택 효과를 낸다. 100ml 4만8천원 르네휘테르

 

여성스러운 브레이드 헤어

Style
웨이브 헤어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간 스타일을 원한다면 귀여우면서도 여성스러워 보이는 땋은 머리에 도전해보자. 여기에 몇 년 전부터 유행하고 있는 벼 머리까지 연출한다면 더욱 느낌을 살릴 수 있는데, 벼 머리의 경우 예쁘게 땋아지지 않아 실패를 경험한 이들이 많은 게 사실. 이럴 때는 앞머리를 조금씩 잡아 뒤쪽으로 돌돌 말아 고정하면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모델인 시윤의 경우 롱 기장의 웨이브 헤어가 올드해 보였는데 브레이드 헤어 변신 후 한층 어려 보였다.

How-to
1 얼굴 라인에 따라 앞부분에 웨이브를 만든다.
2 소프트한 왁스와 에센스를 소량 섞어 모발에 가볍게 바른다.
3 한 번에 돌려서 땋으면 볼륨감이 떨어지므로 앞부분을 나누어 돌려 땋은 후 실핀으로 고정한다.
4 나머지 부분을 옆으로 돌려서 앞쪽에서 보이는 부분부터 땋는다.

Styling Tip
귀여운 느낌과 더불어 여성스러움을 줄 수 있는 벼 머리는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로 연출이 가능하다. 땋는 부분을 얼굴 쪽으로 내려서 이마를 조금 가리면 귀여운 이미지로 연출할 수 있고 다소 긴 얼굴형이나 역삼각형 얼굴에 적합하다. 얼굴이 둥글다면 머리띠처럼 위쪽으로 볼륨감 있게 땋아주면 예쁘게 연출할 수 있다.

1 F Program D-HPT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즉각적으로 공급하여 은은한 광택과 윤기를 주는 가벼운 질감의 오일로 벼 머리를 땋을 때 유용하다. 240ml 6만원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2 슈퍼 더스트 모발의 볼륨감을 살릴 수 있는 풍성함을 주는 제품. 7ml 2만4천원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3 실핀 벼 머리를 고정하거나 옆으로 땋은 머리를 할 때 뒤쪽에 빠져서 지저분한 곳이 있으면 실핀으로 고정하는 것이 좋다. 4 리스앤컬 프로 컬을 넣을 때 모발에 손상이 가지 않고 컬이 살아있는 스타일을 완성해 준다. 8만7천원 로벤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