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15 (금)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파리 여행 -센 강, 노르망디
[세계테마기행] 파리 여행 -센 강, 노르망디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9.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망 가득 프랑스’ 4부
개선문, 보르비콩트성, 노르망디, 에트르타, 몽생미셸 여행
[세계테마기행]  파리지엔느처럼 즐기기 - ‘로망 가득 프랑스’ 4부


이번주 (~9월 22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로망 가득 프랑스' 4부작이 방송된다.

누구나 사랑에 퐁당 빠질 것 같은 낭만의 나라, 프랑스!

걷기만 해도 가슴 설레는 그 꿈의 여행지로 싱어송라이터 유발이와 함께 떠난다.

알프스가 품은 장엄한 대자연, 소도시가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최고의 음식과 아름다운 건축물, 거기에 감미로운 샹송은 덤~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상향이 실현된다.

 

싱그러운 향기 솔솔, 지중해와 프로방스!

알프스 산골살이, 사부아!

서유럽 최고봉을 찾아서, 몽블랑 가는 길!

한 번쯤은 제대로 파리지엔느처럼 즐기기!

그토록 바라던 「로망 가득 프랑스」가 시작된다.

 

오늘(9월 22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로망 가득 프랑스’ 4부에서는 ‘파리지엔느처럼 즐기기’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유발이(싱어송라이터)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여행자들의 로망이 실현되는 문화 예술의 중심지 파리(Paris)! 파리지엔느가 되어 파리를 제대로 즐겨보자! 센강을 중심으로 20개의 구로 나뉘며, 예쁜 건물이 통일감 있게 잘 정돈된 이곳은 19세기 오스만 남작 시절 대대적인 정비 공사를 통해 아름다운 건축 도시가 되었다. 계급과 관련된 층고의 비밀, 세금과 관련된 가로보다 세로가 더 긴 창문의 비밀을 파헤친다. 세탁소와 식료품점에서 연결되는 비밀 공간이 있다?! 요즘 파리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가 된 시크릿 바 투어를 하고, 에펠 탑과 함께 파리를 상징하는 명소 개선문(Triumphal Arch)에 올라 360도로 펼쳐진 파리 야경을 조망하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파리 인근, 베르사유 궁전의 모델이 된 성이 있다?! 과거 루이 14세가 질투를 할 만큼 아름다운 고성, 보르비콩트성(Château de Vaux-le-Vicomte). 그곳의 성주를 만나고, 구석구석 탐험한다.

파리지엔느가 당일치기로 자주 여행하는 노르망디(Normandie)로 떠난다. 차를 타고 달리던 중, 거대한 격납고를 발견! 1차 세계대전 때 건설된 격납고가 오늘날 액티비티 명소로 변신했다. 헬륨 가스 비행선을 타고 둥실둥실 떠다니며 신비한 체험! 자유롭게 유영하는 한 마리의 고래가 돼 본다. 파란 바다와 하얀 절벽이 장관을 이루는 에트르타(Étretat)에 들러 인상파 화가들도 화폭에 담았던 코끼리 가족의 바위를 감상하고, 바다 위 신비의 수도원, 몽생미셸(Mont-Saint-Michel)을 찾아가는데. 바위섬 전체가 수도원으로 이뤄져 신기루를 보는 듯하다.

여름밤에 진행되는 야간 조명쇼와 함께 중세 수도사들의 삶을 엿본다. 수평선에 펼쳐진 석양은 한편의 명화 같아 가히 환상적이다. 다시 돌아온 파리에서 대학 시절 은사님들을 만나 즉석 재즈 공연을 펼치며 로망 가득 프랑스 여행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