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50 (화)
 실시간뉴스
종로구, 일반음식점 환기시설 청소·교체 비용 100만원까지 지원
종로구, 일반음식점 환기시설 청소·교체 비용 100만원까지 지원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9.2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주방시설 점검 모습. (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는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일반음식점 주방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영난에 시달리는 관내 일반음식점의 열악한 주방환경을 개선해 위생수준을 높이고 주민과 관광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종로구는 다음달 중 자체 심의를 통해 지원 대상에 속하는 업소를 1차로 선별한 뒤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후드, 덕트, 환풍기 등 주방 내 환기시설 청소와 교체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대상은 영업신고일 또는 지위승계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영업장 면적 100㎡ 이하의 업소다. 연매출액이 낮은 업소, 영업 존속기간이 긴 업소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단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식품위생 관련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호프집, 소주방 같은 주점 형태의 일반음식점 및 지방세 체납 업소, 휴·폐업 업소 등은 제외한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관내 음식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주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후 주방시설 교체를 계획하게 됐다"며 "낡고 오래된 환풍기 문제로 야기되는 화재 사고를 예방하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