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0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진천군 홍천군
[오늘의 지자체] 진천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2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생거진천 농예문 축제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입점업체 모집]

진천군이 오는 10월 6일부터 4일간 진천몰에서 진행되는 생거진천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에 참여할 신규 입점 업체(생산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본 행사는 2022년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축제 연계행사의 하나인 ‘제23회 농특산물 전시·판매행사’와 관련해 백곡천 둔치 행사장 내 농특산물 판매부스 운영 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 우수한 진천군 농특산품을 집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진천몰과 연계해 진행하는 온라인 할인행사다.

입점 모집대상은 진천군에 주소를 두고, 진천군에서 농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사업자등록을 한 △농업인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 생산자이고, 단순포장 및 재포장 유통업체는 제외된다.

입점품목은 입점 대상업체가 진천군에서 직접 생산·가공해 전자상거래(택배 발송)가 가능한 농산물 및 가공품이며, 신청 방법은 별도의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QR코드로 접속해 온라인 신청서로 간편하게 제출하면 된다.

본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생산자는 진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jincheon.go.kr/jcact) 열린마당 게시판에서 ‘생거진천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를 검색, 신청방법과 사업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명 한정 1만원 적립금 증정 △전 상품 3% 적립금 지급 △3만원 미만 구매 시 3천원 할인쿠폰 △3만원 이상 5천원 할인쿠폰 △우수회원 5천원 할인쿠폰 △신규회원 3천원 특별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화섭 축산유통과장은 “많은 농업인들과 주민분들이 올해 대면으로 개최되는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 축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기대를 하고 있다”며 “개인 사정으로 축제장을 방문할 수 없는 분들은 온라인으로 진천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구입해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제42회 생거진천 온라인 문화축제 기간, 진천몰을 통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 판매행사를 개최한 바 있으며 10월 1일부터 3일간 약 6천만 원의 매출을 올린바 있다.

 

 

 

 


[진천군, 일상이 되는 인문학 강연 2년만에 재개]
 
진천군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진행하지 못했던 ‘일상이 되는 인문학’강연을 2년 만에 재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강연에서는 지난 2018년, 김용택 시인을 시작으로 고미숙 작가, 이병률 작가, 안도현 시인, 정호승 시인, 박준영 변호사, 강원국 작가, 나태주 시인, 정재찬 작가 등 20여명의 인문학 저자와의 만남을 운영해 오다 코로나 사태를 맞아 운영이 중단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운영을 재개했다.

올해는 특별히 ‘책과 인문학으로 건강해지다’라는 부제로 그동안 팬데믹으로 누적된 군민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시작은 고전비평공간 규문(奎文)의 연구원으로 동서양의 철학과 역사를 공부하고 있는 채운 작가와의 만남으로 진행됐다.

채운 작가는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고고미술사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함께 공부하는 것이 최고의 ‘노후대책’이라고 말하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인문학자이다.

이후 오는 29일에는 tvN 차이나는 클라스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김헌 작가와의 만남이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박사과정을 수료한 김헌 작가는 현재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교수로 재직중이다.

이번 강연은 2021년 진천의 책인 ‘천년의 수업’을 주제 도서로 해 그리스로마 신화를 통해 나를 넘어서기 위해 알아야 하는 인간의 본질적 삶의 태도에 대해 함께 질문하는 자리로 마련될 것이다.

진천군은 앞으로도 군민의 고품격 문화 향유를 위해 군민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저명한 인문학 작가들을 초빙하여 매월 작가 강연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시대의 변화를 성장의 기회로 만들고 지역민의 잠재적 역량을 확장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진천군 인문 정신과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상항은 진천군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043-539-7732)으로 하면 된다.

 

 

 

 

 

[제17회 생거진천 건강박람회 열린다]

진천군보건소(소장 박지민)는 오는 10월 7일부터 사흘간 백곡천 둔치에서 지역주민들과 문화축제 참가한 관광객들에게 건강에 대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제17회 생거진천 건강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생거진천 건강박람회 행사는 코로나 여파로 3년만에 열려 주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군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준비해 지역주민들과 방문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행사로는 건강 체험부스 30개와 함께 ‘임산부 날’을 연계해 실시한다.

아동, 임산부, 성인, 노인 전 연령대 참여가 가능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VR기기를 이용한 가상현실 치매체험 및 스포츠 VR 체험, 임산부를 위한 태교 공예만들기 및 플라워 포토존을 운영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는 보건소 전 직원, 충북지역암센터 외 15개 협력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만큼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2022년 생거진천 취업박람회 성료]
 

 

지난 21일 진천 화랑관에서 개최한 ‘2022년 생거진천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박람회는 평소 만나기 힘든 기업의 인사담당자들과 집중적인 개별 질의응답이 가능해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면접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심리검사, 지문적성검사, 면접 이미지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서비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에 542명이 참여해 취업 준비부터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한자리에서 받을 수 있어 반응이 더욱 좋았다.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접 이력서 작성법, 면접 스킬 향상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엠알인프라오토, ㈜케미탑, CJ제일제당(주) 진천BLOSSOMCAMPUS 등 현장 면접을 실시한 32개 기업과 간접 채용을 실시한 31개 기업이 행사에 참여했다.

총 63개 기업이 박람회를 통해 기업 맞춤형 구직자가 198명 면접을 진행했으며 대다수의 면접자가 채용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우석대학교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의 많은 학생들도 박람회에 참여해 취업 전 기업 탐방 학습의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채용되지 않은 구직자에게는 고용안정정보망(work-net) 등록을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직종의 일자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으로 다양한 구인업체에 취업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알선하고,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사후 관리를 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에는 참석하지 못했지만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번 행사를 주관한 진천군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 (☏043-539-3346~9)하면 다양한 구인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개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관내 기업이 필요한 인력을 확보하고,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는 뜻깊은 기회의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크고 작은 채용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적극적으로 기업 채용을 지원하고, 군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홍천군, (사)홍천군번영회와 정책 간담회 개최]

 

홍천군(군수 신영재)과 (사)홍천군번영회(회장 이규설)는 9월 22일 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깊어가는 가을, 홍천군 남면에서 코스모스를 만끽하세요! 
홍천군 남면 양덕원리 수변생태공원에 가을꽃의 대명사인 코스모스가 만개, 절정을 이루고 있다.

규모 또한 9,917㎡(3,000평)으로 축구장(7,140㎡) 1개 이상 면적에 코스모스가 가득해, 입소문을 타면서 홍천군민 뿐만 아니라 수도권에서도 인생사진을 찍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그 결과 지난 주말에만 1,500여명의 관광객이 남면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남면 행정복지센터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협력해 공터였던 부지에 올해 6월 코스모스를 심어 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이후 코스모스가 만개하면서 관광객과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제초 작업을 실시, 산책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둘레길도 조성했다.

유진수 남면장은 “이번 가을은 남면에서 연분홍 코스모스와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기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코스모스 포토존, 편익시설을 추가로 설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군, 2022년 제2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새로 구성된 41명의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첫 활동 시작
-홍천군 예산과정과 중기지방재정계획 관련 교육과 회의로 진행  

홍천군은 9월 26일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2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에는 새로 구성된 41명의 주민참여예산위원이 참석, 홍천군 예산과정과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대한 교육을 듣고 회의를 이어갔다.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대한 참여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과정으로, 행정안전부 중기지방재정계획 수립기준은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절차를 활용해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교육은 예산 과정의 흐름과 예산용어를 이해하고 중기재정계획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교육은 올해 4회 차로 계획되어 추진 중인 위원회 역량강화 교육 중 마지막 교육으로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과정 이해하기 ▲홍천군 중기지방재정계획 살펴보기 ▲홍천군 중기지방재정계획 의견 작성으로 진행했다.

또 회의는 ▲중기지방재정계획 관련 의견수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임원 선출을 주요 안건으로 진행했다.

김완수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위원회는 4회 차로 기획되었던 역량강화 교육의 마지막 과정으로 예산에 대한 심화과정을 통해 위원회 역할을 확대하고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위원회 역량강화와 참여방안 확대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