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양시 보령시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고양시 보령시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29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성과 우수기관 선정]

 

-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적극행정으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7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상반기 지자체 적극행정 성과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적극행정위원회 운영 및 사전컨설팅,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인센티브 부여, 적극행정 우수사례 실적 및 홍보 등 지표를 평가해 고양시를 포함한 7개 지자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고양시는 지난 2019년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2021년 적극행정위원회를 별도 구성하여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 정책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사전컨설팅·공무원의 소송비용 지원·적극행정 면책제도 등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원 제도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2년에는 우수공무원 선발 절차를 개선·보완하고 인사상 우대조치를 대폭 확대하여 적극행정으로 성과를 창출한 우수공무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안착을 위해 힘써왔다.

적극행정 우수사례로는 ‘고양시를 떠나려던 중견 제조기업, 적극행정으로 붙잡았다’ 사례가 기업의 공장 증축 애로사항을 해소한 점에서 평가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정안전부 구본근 지역혁신정책관은 지난 26일 적극행정 우수사례 현장인 국내 레이저 의료기기 분야 1위 기업 ㈜루트로닉을 방문하여, 제조업종 중소기업이 고양시를 떠나지 않고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한 적극행정 성과를 격려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어려운 행정환경에도 불구하고 고양시 공직자들이 적극행정을 추진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펼쳐 시민불편 해소를 최우선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령시, 2022년 충남 미래사업 후보 과제 3건 선정]
 

 

보령시는 미래사회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충남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충청남도에서 주관한 ‘2022년 충남 미래사업 과제 발굴’에 총 3건의 과제가 후보 과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충청남도는 본청 및 도 미래사업발굴협의회, 15개 시·군으로부터 과제를 접수하여 지난 19일 총 15개 후보 과제를 선정했다.

시는 제안한 4개의 과제 중 ▲K-Seafood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 ▲지역특화형 재난·안전산업 생태계 조성 ▲보령머드 k-뷰티·치유 클러스터 조성 과제가 후보 과제로 올랐다.

도는 28일 개최하는 2022년 미래사업발굴협의회 워크숍을 통해 국정 부합, 이슈 선점, 지역특화 및 미래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7건의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3개의 과제가 최종과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다하고 사업의 실행력을 확보해 시정 발전을 견인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보령시는 2022년 충청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17건 중 5건이 선정되어 명실상부 적극행정특별시의 위상을 드러낸 바 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울려 퍼지는 사랑의 하모니....제33회 경북합창제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10월 1일(토) 오후 3시부터 파천면 송강리 일원에 조성된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제33회 경북합창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와 청송군이 후원하고 (사)한국합창총연합회 경상북도지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청송문화원합창단 외 경북도내 13개 시·군에서 18개 합창단이 참여한다.
 
이번 경북합창제는 총 2부에 걸쳐 진행되며, 우선 오후 3시부터 진행하는 1부에서는 성주군어린이합창단 외 9개 합창단과 테너 한용희가 특별 출연한다. 이어서 오후 7시부터 진행하는 2부에서는 청송시니어합창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청송문화원합창단 외 6개 합창단과 한국 최초이자 유일한 남미음악 그룹인 ‘가우사이’의 특별공연도 펼쳐진다.
 
특히 실력 있는 합창단원들이 출연하여 산소카페 청송정원의 백일홍과 어우러지는 깊고 풍부한 화음과 아름다운 선율로 군민과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울려 퍼지는 사랑의 하모니가 일상에 지친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주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