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30 (목)
 실시간뉴스
이응우 계룡시장, ‘2022군문화엑스포’ 파라과이 외교사절단에 적극 소개
이응우 계룡시장, ‘2022군문화엑스포’ 파라과이 외교사절단에 적극 소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9.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충남도-파라과이 외교사절단 간담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두번째부터 이동호 파라과이 과라이주 정부 국제관리부 장관, 김태흠 충남지사, 오른쪽부터 이응우 계룡시장, 백성현 논산시장. (계룡시 제공)


오는 10월7일 충남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막하는 ‘세계군문화엑스포’의 뜨거운 열기가 지구 반대편 남미 대륙까지 전해졌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28일 충남도청에서 진행된 ‘충남도-파라과이 외교사절단 간담회’에 참석해 군문화엑스포를 적극 홍보했다.

이번 파라과이 외교사절단의 충남도 방문은 한-남미공동시장 FTA(자유무역협정) 논의를 앞두고 비영리 민간단체인 ‘슬기로운 여성행동’ 주도로 성사됐다.

간담회에는 이동호 파라과이 과라이주(州) 정부 국제관리부장관 등 남미측 인사와 김태흠 충남지사, 이응우 계룡시장, 백성현 논산시장, 이필영 충남도행정부지사 등이 참석했다.

한국인 최초로 파라과이 국제관리부 주장관으로 임명된 이동호장관은 추후 한-남미공동시장 FTA 논의 과정에서 남미측 대표로 활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장은 간담회에서 ‘국방수도’ 계룡과 세계군문화엑스포를 소개하고 파라과이의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또 계룡시와 남미 도시간 자매결연 추진에 대한 폭넓은 논의도 함께 교환했다.

이 시장은 “계룡은 육·해·공 3군 본부는 물론 군 주요기관 및 시설이 위치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국방과학 수도”라며 “다양한 세계 군문화를 볼 수 있는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